㈜샛별푸드는 2019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58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4년 차
2019년 설립
-
58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샛별푸드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3년 만에 매출 100억을 돌파한 놀라운 성장세
- 도시락, 육가공품, 밀키트 사업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영역 확장
- 구성원의 업무 역량 강화를 돕는 다양한 지원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5개
에브리쿡, 다즐샵, 타이거피자, 직진반점,
조개정육점 5개 브랜드 보유 -
26%
설립 후 현재까지
연평균 성장률 26% -
1500평
건평 1500평, 3층 규모의
샛별푸드 신사옥
사업분야
건강한 일상을 위한 맛있고 건강한 식품
샛별푸드는 도시락 생산라인과 식육가공 식품 제조라인을 운영하는 식품 제조 전문 업체입니다. 제조를 기반으로 하여 물류 유통, 마케팅, 디자인, 프랜차이즈 외식사업까지 다양한 분야를 일원화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도시락과 가정에서의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돕는 육류 요리 밀키트가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중식 배달 전문 직진반점, 피자 전문점 타이거피자, 조개와 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조개정육점을 통해 요식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샛별푸드는 ‘최고의 품질,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경쟁력 있는 가격’을 목표로 식품을 제조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샛별푸드의 놀라운 성장
㈜샛별푸드의 브랜드 소개
-
에브리쿡은 ‘모든’을 뜻하는 [evert]와 ‘요리/요리사’를 뜻하는 [cook]의 합성어로, 기존의 단순했던 HRM(Home Meal Replacement) 제품을 넘어 누구나 간편하게 모든 요리를 집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
누군가는 체중 조절을 위해, 누군가는 경제적인 식단 관리를 위해 도시락을 찾습니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은 기본! 다이어트를 즐겁게! 다즐샵의 도시락은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든든한 양과 영양을 담았습니다.
-
최고급 숙성도우와 최고급 치즈로 샛별푸드가 자신 있게 만든 피자 전문 브랜드입니다.
-
주말이면 삼삼오오 모여 다 같이 즐겼던 중국 음식! 한 그릇도 빠르게 직진 배송하는 직진반점에서 푸짐한 토핑과 함께 추억의 맛을 재현했습니다.
-
온 가족이 모여 즐겨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정찬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습니다. 신선한 조개와 맛있는 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겨보세요!
복리후생
-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금과 휴가 지급 -
역량 성장
자기개발비/
직무능력향상교육 지원 - 식사와 간식 점심과 간식 제공
-
임직원 할인
자사 제품
직원 할인가로 구매 -
자유로운 분위기
정시 퇴근, 자유로운 연차
(반반차 제도 도입), 자율 복장 -
쾌적한 환경
신축 건물,
청소대행 업체 사용
근무환경
-
전경
인천시 서구 금곡동에 있는
샛별푸드 본사 -
사무실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샛별이 되겠습니다! -
회의실
더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고민합니다 -
생산 현장
위생적으로 만드는
샛별푸드의 제품들 -
물류
매일 엄청난 양이
출고됩니다 -
인증
샛별푸드의
다양한 인증과 상표권
인재상
-
새로운 생각과 방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직원 -
자신의 직무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진 직원 -
부서 간의 소통과 협력 및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는 직원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수시 채용
-
1
서류전형 -
2
면접전형 -
3
합격자 발표
인사담당자 인터뷰
㈜샛별푸드 회계인사팀 홍재민 주임
인재 채용 시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직무 역량만큼 식품 업계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식품산업은 트렌드에 민감하므로 모든 구성원이 시장 동향에 관심을 가질 때 샛별푸드가 발전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샛별푸드에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맡은 업무에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갖고 임하며, 동료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샛별푸드에서 자유롭게 역량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샛별푸드의 사업확장 계획이 궁금해요.
샛별푸드는 냉동 도시락 제조를 기반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했으며, 이러한 성장을 더 큰 도약의 기회로 삼아 밀키트, 간편식(양념육, 기타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였습니다.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에 따라 밀키트 전문 생산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며 대형 유통업체와의 업무 협약도 구상 중입니다. 이렇게 안정적인 생산능력과 유통라인을 확보하여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직무 인터뷰
㈜샛별푸드 경영관리부 김경호 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샛별푸드 경영관리부를 맡고 있는 김경호 부장입니다. 경영관리부는 샛별푸드의 제품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관리, 감독하는 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생산 설비를 발주하는 업무부터 입고된 원부자재를 관리하는 업무, 시설의 설비 및 보수 업무, 창고 입출고 관리 업무까지 모두 경영관리부가 참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샛별푸드의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이 노력하는 부분을 말씀해 주세요.
제품개발부터 발주, 생산, 물류까지 전 공정이 차질 없이 잘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업무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영관리부원뿐만 아니라 각 부서의 팀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야 합니다. 제품개발의 경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힘써야 하고, 생산 직무에서는 목표 생산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 변수를 관리해야 합니다. 샛별푸드의 전 임직원은 고객에게 안전하고 참신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샛별푸드 기업부설연구소 김충회 소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샛별푸드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김충회입니다. 샛별푸드 연구소는 제품개발팀과 품질관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개발팀은 기존 라인업을 개선하거나 신제품을 연구하는 업무를 하고, 품질관리팀은 샛별푸드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안전과 위생을 책임집니다. 각 팀에는 식품 관련 전공자 및 해당 업무 경력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저는 소장으로서 연구소의 모든 업무를 총괄합니다.
국내 식품 시장에서의 육가공 제품 동향을 말씀해 주세요.
최근 몇 년간 건강과 다이어트 식단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 제품군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법과 소스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며 제품 포장 단위도 과거에는 벌크 제품이 주류를 이룬 것에 반해 요즘에는 소포장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