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코리아

스마일코리아는 2013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70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9년 차

    2013년 설립

  • 70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스마일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머신 러닝을 통한 분석으로 효율 중심형 광고 진행
  • 15,000여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고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
  • 업무 성과에 대한 확실한 보상 일과 쉼의 균형을 지향

숫자로 보는 HISTORY

현재
  • 2022

    네이버 공식 대행사 체결

  • 2021

    유튜브 채널 및 콘텐츠 SEO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 2020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파트너스 선정
    구글 공식 대대행사 선정
    검색어 프로그램 ‘트레이스’ 개발

  • 2018

    카카오 알림톡 공식 대행사

  • 2017

    1인 미디어 제휴 사업 시작
    홍콩, 호주, 몽골 케이브로스 법인 설립

  • 2016

    케이브로스 스노우팩 런칭
    블로그 프로그램 자체 개발

  • 2015

    왓슨스/매닝스/사사/칼락믹스/그루폰 협력 제휴

  • 2014

    Koreahotdeal 홍콩 법인설립
    SmileKorea 홍콩법인설립

  • 2013

    주식회사 스마일코리아 법인설립

2000

사업분야

고객사의 스마일을 위한
스마트한 컨설팅

스마일코리아는 15년 이상의 광고 경력을 가진 광고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광고대행사이다. `고객사의 스마일을 위한 스마트한 컨설팅`을 모토로 다년간의 광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젊은 광고 기획자 직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콘텐츠에 인사이트를 더해 시각적 효과 이상의 효율까지 추구한다. 스마일코리아만의 OAM(Online AD MIX) 전략과 자체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 걸쳐 가장 적합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검색광고, 바이럴마케팅, 콘텐츠 마케팅과 같은 자체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있다. 스마일코리아는 절대가치와 상대가치, 어떤 점에서도 뒤처지지 않는 크리에이티브와 효율 중심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온라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이며, 구글 애널리틱스 외 로그 분석 툴을 활용하여 광고주 사이트 유입경로 분석을 통한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컨설팅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2020년 커머스 사업 추가 확대를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 커머스 채널 개설, 퍼포먼스형 SNS 기반 광고 상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15년, 그 이상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

스마일코리아의 컨설팅

검색 마케팅
검색 마케팅

자사 개발 시스템인 ‘스코 검색 데이터 마이닝’ 머신 러닝을 통해 바이럴 영역에서의 다양한 명사형 이슈 검색어들을 자동 추출하며, 효율성을 우선 하는 블루오션형 검색어를 찾아내는 효율 높은 광고를 지향한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포털 검색 마케팅 영역에 맞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트리플 미디어(triple media) 전략을 기본으로 하며 미디어의 중심인 모바일 시장에서 고객사의 마케팅 목적을 완벽히 서포트한다.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모바일 특화 매체 컨설팅, UX/UI, Tracking, 1인 미디어와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에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 제작 영상을 타겟군에게 정확하게 노출하고자 콘텐츠에 마케팅을 더했다.

그로스해킹 마케팅
그로스해킹 마케팅

데이터분석에 기반을 두고 객관적으로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분석하여 인사이트 있는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을 진행, 마케팅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매체 선정, 성공사례 분석(소재, 모멘텀, 경쟁사 등의 성공사례 분석), 콘텐츠 제작과 같은 상세 프로세스를 거쳐 고객사의 ROI 목적을 실현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핀터레스트, 트위터, 카카오, 네이버 밴드 & 1인미디어와 같은 모바일 영역에 맞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코리아 기업 소개 영상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일하는 기업문화

  • 우수 사원 포상 매월/매년 우수사원과
    장기근속자 포상 및 표창
  • 정부 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 중소기업
    전월세 보증금 대출 등
  • 역량 성장 지원 업무 관련 도서비/교육비/
    자격증 과정 지원
  • 생일 축하 꽃바구니와 케이크 선물,
    생일 오전 근무
  • 식사와 간식 음료와 간식 무한 제공,
    팀 회식비 지원
  • 리프레시 자유로운 연차/반차 사용,
    여름휴가, 명절 선물 지급
  • 휴게 공간 탁구대, 골프 연습, 안마의자가
    마련된 휴게실
  • 기타 복지 자율 복장, 듀얼 모니터 지급,
    개별 옷장 및 사물함 사용 가능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독립된 공간에서 집중력을 발휘해요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자유로운 소통을 지향해요
  • 아래 설명 참조 탕비실 출출할 땐 여기서 입맛대로 골라 드세요
  • 아래 설명 참조 문화데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만들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컨셉데이 아이디어 팡팡!
    이렇게 재미있는 회사 보셨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숍1 목표를 공유하고 함께 도전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숍2 스코인은 일하기도,
    놀기도 프로예요!
  • 아래 설명 참조 체육대회 업무는 잠시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인재상

  • 목표의식과 성취

  • 책임감과 열정

  • 배려와 소통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상시채용

  • 서류전형
    서류전형
  • 면접 전형
    면접 전형
  • 합격자 발표
    합격자 발표
  • 입사
    입사

인사담당자 인터뷰

스마일코리아 HR파트 박혜진 파트원

채용 시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스마일코리아는 지원자의 스펙보다 인성적인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자신의 장단점을 잘 알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발전하려는 의지와 태도를 갖춘 사람은 무한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목표한 바를 정당하게 성취하겠다는 ‘욕심’, 동료를 경쟁자가 아닌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로 생각하는 ‘배려심과 협동심’, 같은 말도 더 재미있고 명확하게 하는 ‘소통력’, 관심을 즐기는 ‘끼’가 있는 분이라면 스마일코리아에서 리더 그 이상의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 및 재직자를 위한 교육 지원을 소개해 주세요.
신입직원은 3개월의 인턴교육 기간 후 정규직으로 채용 전환합니다. 인턴교육 과정은 광고의 개념 및 이론과 흐름, 시대에 따른 매체변화 등 광고 분야의 전반적인 부분과 스마일코리아가 진행하는 다양한 매체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이후 광고주 컨택 및 관리를 위한 3개월의 트레이닝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도록 합니다.
재직자에게는 관련 분야 강좌와 자격증 시험 과정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스마일코리아의 모든 임직원이 진정한 광고쟁이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시작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분에게 “인생에 정해진 답은 없다”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준비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주어진 일에 묵묵히 최선을 다하면 그것이 곧 경력이 되고, 역량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마일코리아는 도전정신과 열정이 가득한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저희와 함께 놀 때는 열심히 놀고,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면서 뛰어난 마케터로 성장할 분들을 기다립니다.

미니 인터뷰

참신한 전략
고민하는 마케팅 전문가

박언지 파트장
스마일코리아 통합마케팅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마일코리아 통합마케팅부 파트장을 맡은 박언지입니다. 통합마케팅부는 광고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각 광고주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현재 SNS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PR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포함해 다방면에 걸쳐 퍼포먼스 및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IMC 형식의 광고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통합마케팅부의 파트장으로서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 및 제품의 마케팅 목표를 수립하고 수행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나 SNS 마케팅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바이럴 마케팅과 SNS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도 트렌드가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로, 광고를 접하는 ‘타깃’의 피로도가 가장 높은 마케팅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생각에 오래 머무르거나 기존의 성공에 안주하는 태도를 특히 지양해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익숙해지고 끊임없이 새로운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가 제안하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이재철 파트장
스마일코리아 마케팅1팀 1파트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마일코리아 마케팅1팀 1파트에서 Naver 광고, 영업 및 광고주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이재철 파트장입니다. 스마일코리아의 마케팅부는 광고에 대한 열정과 패기로 가득한 직원들이 모인 부서입니다. 그중 제가 속한 마케팅 1팀은 NAVER 등, 주요 고객사와 협업하여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 영업, 광고 관리, 솔루션 제공,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광고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 과정에서 스마일코리아도 함께 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다른 기업과 차별되는 스마일코리아만의 기업 문화나 특징이 있나요?

스마일코리아에는 직급이 없고, 모든 직원이 각자의 직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급에서 오는 위계질서가 없어 직원들 간 소통이 원활하고, 미팅 때도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나이와 경력을 배제하고, 서로에 대한 믿음과 존중, 그리고 배려를 바탕으로 근무하기에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없고, 업무 효율도 좋습니다. 또한, 리프레시의 중요성을 강조해 집중 업무 시간을 제외한 시간에는 누구나 언제나 휴게실과 운동실을 이용할 수 있고, 문화데이, 동호회 같은 여러 이벤트 행사로 업무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B동 9층
907,908,909호(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www.smilekoreacorp.com

☎ 02-6953-6600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스마일코리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