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디자이너는 새로운 툴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적 능력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로 그간 경험이나 성과를 정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떤 편집 디자이너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업종에서 주요로 사용하는 툴에만 익숙하면 될 것 같네요
2024.01.16 작성
익명5경영지원 2년차
개인적으로 디자이너의 경우 디자인 감각/실력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툴을 아무리 잘 다뤄도 디자인 감각/실력이 다소 부족하면 다른 직무 대비 인정받기 힘든것으로 알고 있어요! 만약 이직을 희망하신다면 포트폴리오로 그동안의 경험, 성과를 정리하면서 본인을 다시한번 되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18 작성
익명4영문학과 08학번
일단 툴을 좀 더 공부하셔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피그마쪽도 많이 쓰이고 있으니 이부분도 참고해보시고요. 스킬 체크는 그간의 경험을 통한 포트폴리오로 증명이 될 것 같은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17 작성
익명3
디자이너는 스킬 또는 툴 공부 보다는 디자인 역량이 더 중요할 것 같아요. 경력을 쌓으시며 포폴을 정리해보시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가는 방향으로 포폴을 만들어보시면 어떠세요?
2024.01.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짧은 만큼 스킬 향상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편집디자이너로서의 기본적인 역량을 키우는 것이 우선이지만, 다양한 툴을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IT·정보통신업에서는 디지털 툴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니, 관련 툴을 추가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배우려고 하지 말고, 현재 업무에 필요한 툴부터 차근차근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