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보조느낌의 직장을 각각 1년씩 다녔는데 사무직으로서의 진로를 못정하겠어요..전공은 코딩이었지만 안밎는거같아서 그냥 일반 사무직으로만 취업하고 코로나 3년동안 백수생활을 하고 나이가 차선지 구직하기 힘드네요ㅠㅠ어떻게 진로를 선택해여할지 아직도모르겠어요
자소서 쓰는것도 너무 버겁구요ㅠㅠ
2024.01.16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3위인턴
익명2
취업이 쉬운 것이 아니죠.. 오래 쉬었으니 자소서 작성하기 더 난감하실 것 같긴 합니다. 전공은 코딩이고, 자격증은 산업안전산업기사 를 취득하시고.. 경력은 일반 사무보조 사무직이니 커리어가 일관되지 않고 무엇을 하고 싶은 사람인지 보이지 않는 것이 문제 같습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이 있으니 중처법 개정으로 가치가 좀 올라간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해서 안전관리자 쪽으로 가는 쪽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산안기 자격증은 공대 운전면허증 수준으로 기본 스펙이긴 합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분야 부터 결정하고 계획과 전략을 잘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더 늦기 전에 빨리 방향 설정해서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024.01.16 수정
익명4
전공도 안맞고 사무직도 크게 원하시지 않은것같은데요 일단은 본인이 하고싶은 일의 분야를 찾는것이 먼저일것 같습니다. 뒤늦게 일 시작하는것이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스펙을 쌓아가면서 준비해보세요 자격증을 취득하더라도 얘기했듯이 하고싶은 일의 분야를 찾아야 관련 자격증을 찾을 수 있어요
2024.01.16 작성
익명3웹기획 14년차
사무보조의 경력은 좀 애매합니다. 꼭 전공을 살리실 필요는 없지만 사무보조로 계속 커리어를 쌓아가시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관련 자격증, 인턴 경험을 잘 준비하셔서 다시 취업에 도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고민이 많으시군요. 먼저, 전공인 정보경영과와 관련된 사무직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딩이 어렵다면, 정보시스템 관리나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을 활용하여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니 이점 잊지 마세요. 자소서 작성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자소서 작성 교육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