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에서 오래 근무하다가 몸상태가 해당 직업으로 계속 근무하기에 좋지 않아 이번에 직업을 바꾸기 위해 몇몇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나 사무실 경력도 거의 없고 다른분들에 비해 늦은감이 있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이직을 위해서 어떤점을 더 보완하는것이 좋으며 계속 세무회계사무실에 도전하는것이좋을까요 아니면 회사경리를 도전해보는것이 더 좋을까요?
2024.01.16 수정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스킬
3위어학
익명3
우선 외식업에 오래 종사하셨다보니, 경력이나 출신학과에서 합격하기가 어려우신것 같아요. 전산세무는 세무사무실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대부분 갖고계실 자격증이라.. 사이버대학을 통해서 해당 관련 학사를 획득하시면서 아르바이트로 경험을 쌓는것두 추천드립니다
2024.01.16 작성
익명2
이미 전산세무 2급을 취득하셨으니 일단 세무회계사무실에 도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이가 있으시지만 다른 사회 경험이 있으니 회사 생활에 무리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세무에 필요한 서적이나 동영상 강의로 실무에 바로 투입 될 수 있도록 실무 지식을 미리 습득하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2024.01.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세무담당자로의 이직을 고려하고 계시군요. 이미 보유하신 전산세무 2급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 ITQ 아래한글, 한셀, 한쇼 A등급 등의 자격증은 세무사 사무실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무사 사무실에서는 세무 관련 지식이 필수적이므로, 세무 관련 공부를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면, 회사 경리로 이직을 고려한다면,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