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준비 해 왔었던(교사) 길을 일시중단하고
새로운(식품 연구원)길을 개척하는게 옳은가
2024.01.21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3위인턴
익명2
교직준비 기간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식품연구원에 대한 꿈이 확실하다면 새로 준비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교사가 된 이후에 새롭게 진로를 개척하는 것보다는 빠른 길이니까요 조리사 자격증도 다양하니 진로에 대한 준비는 어느 정도 되신 것 같네요, 도전해 보세요!
2024.01.21 수정
익명3식품연구원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식품연구직무 멘토 입니다. 멘티님께서 말씀하시는 교사라 함은 교직이수를 통한 교사 진로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본인 스스로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이냐가 중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교사라는 직업에 뜻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 안정적인 직업, 뭔가 모를 미련 때문에 교사를 지망, 고집하고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식품 업계 평균 연봉 수준도 계속해서 상향 조정되고 있으며, 먼 미래에도 기술 노하우와 감각을 중요시하는 식품 연구 직무 같은 경우 비전도 밝다고 보여집니다.
2024.04.0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당신의 전공과 다양한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식품연구원이라는 직무에 매우 유리한 스펙입니다. 특히, 다양한 요리에 대한 이해는 식품 개발에 있어서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식품연구원으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키우기 위해 식품과학 관련 공부를 병행하거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