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 일본에서 살다가 대학까지 졸업하고 일본에서 일을 하고는 있지만, 슬슬 한국으로 돌아가 자리를 잡아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한국어로 소통할 기회는 가족 뿐이어서 말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무엇보다 같은 직업으로 취직을 할 순 있을지도 걱정이에요.
2024.01.23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인턴
익명2
일본에서 QA 직무 경험이 얼마나 되시는지가 중요할 것 같아요 같은 직무일지라도 일본과 한국의 업무 스타일이 다르긴 하겠지만 같은 직무로 일해본 경험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가 조금 서툴다면 일하는데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일하다 보면 늘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본에서 계속 거주하신만큼 일본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능통하실 것 같은데 일본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산업군이나 회사를 선택하신다면 잘 맞을 것 같아요
2024.01.23 작성
익명3
아직 언어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외국계 기업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언어는 한국에서 생활 하고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늘테니 고민이 해결 되실 거에요.
2024.01.2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일본에서의 경험은 분명 특별한 스펙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소통 능력에 대한 걱정은 한국어 학습에 좀 더 집중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QA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국은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같은 직무일지라도 일본과 한국의 업무 스타일이 다르긴 하겠지만 같은 직무로 일해본 경험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가 조금 서툴다면 일하는데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일하다 보면 늘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본에서 계속 거주하신만큼 일본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능통하실 것 같은데 일본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산업군이나 회사를 선택하신다면 잘 맞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