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커리어로서 몇 년 이상 근무해야 경력으로 보는지 궁금하신 거 같습니다. 이직의 경우 보통 1년 이상 한곳에서 근무하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2~3년 이상이면 경력직으로의 이직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5년 이상인 경우 직급 상승으로의 이직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어디까지나 동종 업계로 이직할 경우 대부분이 그렇다는 것이며, 회사와 분야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원하시는 회사를 정해, 그 회사의 취업 공고문을 보시는 것이 확실합니다.
2024.02.29 작성
익명2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 입니다. 몇 년이상이 커리어를 보았을 때 경력으로 인정되는지 문의 주셨습니다.
아랫분은 2년이라 말씀주셨지만 저는 3년이라고 봅니다. 1년차는 배우는 단계, 2년차는 기존의 일을 해보는 단계, 3년차에는 일을 맞겨보고, 한~두번의 사이클을 통해 업무에 익숙해지는 단계입니다. 사실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좋으나 이직을 고민하신다면 3년입니다. 부서에서 내가 맡은 업무의 사이클을 명확하게 도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면접관으로 몇번 들어갔지만 일단 3년 미만의 경우에는 "얘는 왜 회사를 다니다 말았지? 이제 일 시킬 때즈음 되니까 환승하네. 아직 뭔가 해본 실적이 없구만."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각자 마다 기준에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3년은 근속을 하시고 경력을 최대한 쌓으시어 이직을 진행하시기를 조언드립니다.
2024.02.28 작성
익명1영상편집자 18년차
안녕하세요 영상제작 18년차 멘토입니다 경력은 최소2년이상되어야 경력이라 인정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꽉 찬 2년이요 1년은 너무짧고 아무래도 다른회사에 이직시 며접관들은 잦은퇴사가 아닌지 고려하기때문에 2년이상은 되야 경력이 있다고 느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직무수행능력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판단도 하기때문에 실무진행시 자신만의 과업성과를 꼭 만들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몇 년이상이 커리어를 보았을 때 경력으로 인정되는지 문의 주셨습니다.
아랫분은 2년이라 말씀주셨지만 저는 3년이라고 봅니다.
1년차는 배우는 단계, 2년차는 기존의 일을 해보는 단계, 3년차에는 일을 맞겨보고, 한~두번의 사이클을 통해 업무에 익숙해지는 단계입니다.
사실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좋으나 이직을 고민하신다면 3년입니다. 부서에서 내가 맡은 업무의 사이클을 명확하게 도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면접관으로 몇번 들어갔지만 일단 3년 미만의 경우에는 "얘는 왜 회사를 다니다 말았지? 이제 일 시킬 때즈음 되니까 환승하네. 아직 뭔가 해본 실적이 없구만."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각자 마다 기준에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3년은 근속을 하시고 경력을 최대한 쌓으시어 이직을 진행하시기를 조언드립니다.
경력은 최소2년이상되어야 경력이라 인정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꽉 찬 2년이요 1년은 너무짧고 아무래도 다른회사에 이직시 며접관들은 잦은퇴사가 아닌지 고려하기때문에 2년이상은 되야 경력이 있다고 느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직무수행능력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판단도 하기때문에 실무진행시 자신만의 과업성과를 꼭 만들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