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턴경력있는게 다인대 편입준비 해서 인서울 4년제 졸업하고 재취업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빚때문에 일을 해야해서 경력을 대기업 사무보조로 1년쌓고 편입준비하는게 나을지요..
2024.02.20 수정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익명3콘텐츠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취업과 학업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사무직은 학력보다는 경력을 더 많이 보는 직군 중 하나입니다. 대기업 사무보조로 경력을 어느 정도 쌓으신 후 상위급 학교로 졸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금전적인 문제로 사무보조 일을 하시는 것이라면 탄력 근무나 재택근무의 일을 병행하시며 편입준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직 학생이시니 학교에 있는 장학금 제도를 통해 금전적인 부분에 도움을 받아보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024.02.20 작성
익명2인사담당자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 업무 경력 8년차 경험을 보유한 직무 멘토입니다. 현재 상황에 맞는 커리어 경로를 선택하시려는 고민이 있으시군요. 산업디자인과를 공부하고 계시고 원하는 업종도 그 분야인 것 같아보이네요. 4년제 학위 취득과 일 모두를 만족하기는 어렵긴하지만 금전적인 문제가 있으시니 일을 시간제로 구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대기업 사무보조도 좋지만 중소나 중견에서도 단시간 근무로4~5시간 정도씩 꾸준히 업무를 보는 보조자리도 있고 재택이 가능한 사무보조도 있답니다. 인턴 경험도 있으시니 지금 상황에서 최종 목표인 학사 취득을 하려면 적은 시간을 투자하는 일자리를 구해보시고 공부를병행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2024.02.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과 편입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스펙을 보면, 산업디자인 전공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와 파워포인트 스킬 등이 사무담당자로서 충분히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기업 사무보조로서 경력을 쌓는 것은 실무능력 향상과 이직 시 유리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인서울 4년제 졸업은 학력적인 면에서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장래 계획과 취업 목표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금전적인 문제로 사무보조 일을 하시는 것이라면 탄력 근무나 재택근무의 일을 병행하시며 편입준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직 학생이시니 학교에 있는 장학금 제도를 통해 금전적인 부분에 도움을 받아보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