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직급 대비 연봉이 낮습니다. 업무 강도도 낮고 워라벨이 좋아 즐겁게 회사 생활을 했는데 어느새 고인물이 되었습니다. 업무강도가 낮아 연봉에 욕심내지 않았지만 직급과 연차 대비 많이 뒤쳐진다면 지금이라도 이직을 하는게 맞을꺼 같아 조언을 구합니다.
현재 조건
경영·비즈니스기획 7년차중견기업, IT·정보통신업
차장/팀원 · 5,342만원
직무
경영·비즈니스기획 > 사업기획
2024.02.28 최초 등록
참견하기
경영·비즈니스기획 7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2
4명이 참견 중
익명4마케팅기획 5년차
GO
안녕하세요. 취업 컨설팅 분야에서 마케팅 5년차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 지금 재직 중인 회사에서의 워라밸, 업무강도 면에서 만족하고 계시나 연차 대비 연봉이 낮아 고민중이시군요. 7년차이나, 연차 대비 연봉이 낮으시다면 동종업계/동일직군으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이 연봉 점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경력기술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경력 기술서를 통해서 확인하고 싶은 정보는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가?’이므로, 경력의 일관성을 갖추어 작성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간, 성과, 역할, 획득 기술을 작성는지, 지원하는 직무, 산업, 회사와 일치도가 떨어지는 경력 내용을 제거하고 작성하시어 지원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장이신 것으로 보아 상당한 경력을 쌓으셨고, 사업기획 쪽에서만 7년을 하시고 그 이상의 경력을 갖고 계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시겠지만 연봉이 높으면 그만큼 상당한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근무강도는 높은데 연봉을 높일 것인지 혹은 근무강도가 낮은데 연봉은 고만고만하게 갈지는 선택의 문제 입니다.
다만, 연봉이 높은 회사가 나의 직무에 맞게 뽑는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이직 때를 맞추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사원~과장급이 아니시기에 연봉보다는 미래 및 자신의 발전가능성을 보고 이직을 고려하시라고 말씀드리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에 우선적으로는 회사 내에서 연봉협상을 실시할 수 있을 만한 내용을 먼저 어필해보신 후, 그래도 어려우시다면 재직을 하시면서 환승
2024.02.28 작성
익명2생산·공정관리자 16년차
GO
제조 및 생산관리 직무 16년차 멘토입니다 경영지원부서 근무 이력도 있어서 참견을 드리자면 일단 관리직 자체가 급여 상승폭이 작습니다 공격적인 사세 확장과 매출 상승이 일어나지 않는 사업체의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 그렇다고 그렇게 성장하는 회사로 가면 좋으냐. . . 하면 그부분도 좀 애매합니다 고강도 업무량과 스트레스가 따라옵니다 일단 현재 직장에서 연봉 협상을 한번 다시 시도해보시고 1차적으로 상승을 시키십시오 그리고 1년 정도는 유지해야 그 기준 연봉으로 점프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천징수에 기존 연봉이 나오기 때문에 그 이상을 올리려면 큰 메리트가 있어야 합니다 스카웃 제의가 온다던가하는 그런 일이죠 한번 현재 직장에서 트라이해보시고요 안되면 재무쪽으로 방향을 바꿔서 추가 경력을 옵션으로 쌓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고민에 도움이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건승하십시오~
2024.02.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의 워라벨과 업무 강도에 만족하시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연차와 직급에 비해 연봉이 낮다고 느끼신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의 성장 가능성과 이직 후의 잠재적인 기회를 비교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은 단순히 연봉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커리어와 미래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자신의 가치를 알고 그에 맞는 선택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재직 중인 회사에서의 워라밸, 업무강도 면에서 만족하고 계시나 연차 대비 연봉이 낮아 고민중이시군요.
7년차이나, 연차 대비 연봉이 낮으시다면 동종업계/동일직군으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이 연봉 점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경력기술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경력 기술서를 통해서 확인하고 싶은 정보는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가?’이므로, 경력의 일관성을 갖추어 작성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간, 성과, 역할, 획득 기술을 작성는지, 지원하는 직무, 산업, 회사와 일치도가 떨어지는 경력 내용을 제거하고 작성하시어 지원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직급과 연차대비 연봉이 낮아 이직을 고민한다는 말씀 주셨습니다.
차장이신 것으로 보아 상당한 경력을 쌓으셨고, 사업기획 쪽에서만 7년을 하시고 그 이상의 경력을 갖고 계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시겠지만 연봉이 높으면 그만큼 상당한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근무강도는 높은데 연봉을 높일 것인지 혹은 근무강도가 낮은데 연봉은 고만고만하게 갈지는 선택의 문제 입니다.
다만, 연봉이 높은 회사가 나의 직무에 맞게 뽑는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이직 때를 맞추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사원~과장급이 아니시기에 연봉보다는 미래 및 자신의 발전가능성을 보고 이직을 고려하시라고 말씀드리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에 우선적으로는 회사 내에서 연봉협상을 실시할 수 있을 만한 내용을 먼저 어필해보신 후, 그래도 어려우시다면 재직을 하시면서 환승
경영지원부서 근무 이력도 있어서 참견을 드리자면
일단 관리직 자체가 급여 상승폭이 작습니다
공격적인 사세 확장과 매출 상승이 일어나지 않는 사업체의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
그렇다고 그렇게 성장하는 회사로 가면 좋으냐. . .
하면 그부분도 좀 애매합니다 고강도 업무량과
스트레스가 따라옵니다
일단 현재 직장에서 연봉 협상을 한번 다시 시도해보시고 1차적으로 상승을 시키십시오
그리고 1년 정도는 유지해야 그 기준 연봉으로
점프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천징수에 기존 연봉이 나오기 때문에
그 이상을 올리려면 큰 메리트가 있어야 합니다
스카웃 제의가 온다던가하는 그런 일이죠
한번 현재 직장에서 트라이해보시고요
안되면 재무쪽으로 방향을 바꿔서 추가 경력을
옵션으로 쌓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고민에 도움이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건승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