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파견직으로 1년10개월 경력있는데,이 경력을 통해 외국계 기업에 정규직으로 입사 가능할까요?
2024.03.03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브랜드마케터 5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예전이지만 저도 파견직 경험해본적이 있어, 파견직으로 근무하면서 불안하기도 했고 계속 취업준비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만,로 근무하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제가 성장한 경험들, 스킬들을 자소서/면접에서 보여주었고 중견기업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 어학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정도가 있으시기에 자소서,면접만 잘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자소서에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3.03 작성
익명2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최소 1년 이상 유관 경험을 하셨기에 유관 경력을 잘 어필 하신다면 외국계 기업의 정규직으로 가실 수 있다 사료 됩니다. 다만, 외국계 기업은 수습을 6개월~2년까지 거친 후 정규직으로 가는 특성이 있기에 기업에 따라 정규직으로 바로 갈 수 있는지 혹은 아닌지가 결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계 기업은 영어회화 능력을 중요시 여기는 상황이기에 Opic 수준이 아니라 실제 영어실력을 갖추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4.03.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짧다고 해서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그 동안 어떤 업무를 수행했는지, 어떤 성과를 이뤄냈는지, 그리고 그 경험이 외국계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얼마나 잘 맞는지입니다. 파견직 경험도 충분히 가치있는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정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전이지만 저도 파견직 경험해본적이 있어, 파견직으로 근무하면서 불안하기도 했고 계속 취업준비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만,로 근무하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제가 성장한 경험들, 스킬들을 자소서/면접에서 보여주었고 중견기업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 어학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정도가 있으시기에 자소서,면접만 잘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자소서에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최소 1년 이상 유관 경험을 하셨기에 유관 경력을 잘 어필 하신다면 외국계 기업의 정규직으로 가실 수 있다 사료 됩니다.
다만, 외국계 기업은 수습을 6개월~2년까지 거친 후 정규직으로 가는 특성이 있기에 기업에 따라 정규직으로 바로 갈 수 있는지 혹은 아닌지가 결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계 기업은 영어회화 능력을 중요시 여기는 상황이기에 Opic 수준이 아니라 실제 영어실력을 갖추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