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업 컨설팅 분야에서 마케팅 5년차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 조리사를 희망하시나면, 우선적으로, 일식 및 중식 국가 기능 조리사 자격증 취득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에는 관련 산업에서 직무 경험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리기능사는 일반적으로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 있으며, 차근차근 준비하시어 자격증 취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강보다는 학원을 추천합니다!
우선, 요식업에서 자격증 만큼 자신을 보여주기에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미슐랭 같은 이름있는 식당에서 근무하는 것도 하나의 예가 되거나 혹은 실제 실력이 좋아 각종 시연을 통해 인정 받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요리에 자신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요리 자체에 대한 공부도 하시되 자격증도 따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3.0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자격증은 전문성을 입증하는 하나의 방법이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중식이나 일식을 배우고 싶다면, 실제로 해당 분야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려면 꾸준한 학습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실제 요리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에 더 집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조리사를 희망하시나면, 우선적으로, 일식 및 중식 국가 기능 조리사 자격증 취득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에는 관련 산업에서 직무 경험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리기능사는 일반적으로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 있으며, 차근차근 준비하시어 자격증 취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강보다는 학원을 추천합니다!
중식이나 일식쪽으로 커리어 전환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요식업에서 자격증 만큼 자신을 보여주기에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미슐랭 같은 이름있는 식당에서 근무하는 것도 하나의 예가 되거나 혹은 실제 실력이 좋아 각종 시연을 통해 인정 받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요리에 자신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요리 자체에 대한 공부도 하시되 자격증도 따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