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대리인으로 3년정도 근무 중인데 하고 있는 업체가 적고 법인이 적어 이게 유지된다면 물경력이 될거 같아요.
일반 기업체의 회계직원으로 이직을 할까, 계속 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일반 기업으로 이직하려면 어떤 준비를 더 하는게 좋을까요?
2024.03.07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4회계담당자 8년차
2년차가 해야할 일은 당장 일반기업 이력서, 경력기술서를 준비하는 일입니다. 세무대리 경력이 길면 길수록 일반업체에 가는덴 독이 됩니다. 중고신입 포지션이 가능할 때 옮기시길 추천합니다.
2024.04.03 작성
익명3콘텐츠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일반 기업으로 이직하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동종업계로의 이직인 경우 3년의 경력이 있으시니 자격증을 취득하시 보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부분에 신경을 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동종업계로의 이직인 경우 면접을 볼 때 이직 사유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대답하실지 잘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2024.03.08 작성
익명2마케팅기획 5년차
안녕하세요. 취업 분야에서 마케팅/컨설팅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회사내의 자금을 담당하는 부서에 대해 검색하실 수 있고, 보유하신 자격증 위주로 전문적 회계업체를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위에 업무만 하기에는 인력 풀이 안되어 회사의 기획팀의 업무도 같이 하는 경우도 있기에, 전문성을 쌓고 싶으시다면 장기적으로 고려해보았을 때, 회계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거나 그에 비등한 실력이 있는 경험자가 많이 있기에 cpa를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3.0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현재의 고민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경력이 본인의 전문성과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일반 기업체로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해당 기업의 회계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 경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직을 위한 자기소개서나 면접 준비 등도 필요하며, 이를 위해 커리어 코칭이나 멘토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직은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니지만, 본인의 커리어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계획을 세우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회사내의 자금을 담당하는 부서에 대해 검색하실 수 있고, 보유하신 자격증 위주로 전문적 회계업체를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위에 업무만 하기에는 인력 풀이 안되어 회사의 기획팀의 업무도 같이 하는 경우도 있기에, 전문성을 쌓고 싶으시다면
장기적으로 고려해보았을 때, 회계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거나 그에 비등한 실력이 있는 경험자가 많이 있기에 cpa를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