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동안 한직장에서만 근무하고 다르직장으로 처음 이직해봅니다. 예전 연봉을 유지할수있을까요?
2024.03.18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3전기기사 37년차
한 직장에서 25년이 넘게 근무했다는 것은 이미 다른 분에게 인정을 받지 않으면 불가능했던 일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직을 하시더라도 현재의 연봉보다 더 받아야 하겠지만...이직한 직장의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기존 연봉은 유지가 되기 쉬울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또한 질문자님도 기존 연봉만큼 받을 수있는 인재라는 것을 보여줘야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이상의 가치가 있어야 인정받을 수 있으니까요. 세심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인듯 생각이 듭니다. 말이 아닌 실력으로 증명될 때..기존 받으시던 연봉보다 더 나은 연봉을 받을 수 있겠지요. 질문자님의 노력이..유리하게 연봉에 적용되리라 생각됩니다. 수고하세요.
직위가 어떤지 모르겠지만 25년 근속에 4650천원이면 그리 적은 연봉은 아닌것같은데 왜 이직을 하시려고 합니까? 저는 공무원으로 40년 근무했는데 전체 근무기간을 평균했을때 연봉은 대략 님의 지금 연봉과 비슷했을것입니다. 퇴직후에 작지만 연금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요. 안정된 직장이면 25년도 적은 기간이 아니니까 그곳에서 정년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더 오래하면 직위도 올라가고 봉급도 오르고 그럴꺼 아닌가요? 같은 직군으로 바꾸신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면 그곳에서 적응하는것도 만만치 않을것인데요. 제 생각은 어지간하면 현재 직장에서 정년퇴직 하세요
2024.03.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25년 동안 한 직장에서 근무하신 것은 대단한 경험입니다. 이직 시 연봉 유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네요. 이직 시 연봉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경력과 능력, 그리고 새로운 회사의 연봉 체계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직 시에는 단순히 연봉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회사의 비전, 업무 내용, 업무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 영업직5년 근무 -» 영업직 이직 : 경력5년인정
저는 공무원으로 40년 근무했는데 전체 근무기간을 평균했을때 연봉은 대략 님의 지금 연봉과 비슷했을것입니다.
퇴직후에 작지만 연금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요.
안정된 직장이면 25년도 적은 기간이 아니니까 그곳에서 정년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더 오래하면 직위도 올라가고 봉급도 오르고 그럴꺼 아닌가요?
같은 직군으로 바꾸신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면 그곳에서 적응하는것도 만만치 않을것인데요.
제 생각은 어지간하면 현재 직장에서 정년퇴직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