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수행하다보면 본인이 정의한 문제나 의도와는 달리 의뢰업체의 요청을 받은 내용만 단순히 제작해주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단순히 의뢰 받은 것들을 구현하더라도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어떤 의도를 가지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쌓아두는 경험이 많다면 희망하는 기업 규모로도 충분히 이직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미 웹기획 실무에 대한 이해도는 갖췄다고 생각할테니 업무 진행 시 논리성을 갖췄는지가 중요할 듯해요.
2024.03.26 작성
익명3웹기획 4년차
GO
2년차면 1년 몇개월 이실까요?? 저도 이번에 이직하게되면서 it인력시장에서 저의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나가지 않더라구요....(좌절도 많이 했습니다, 지금은 이직했구요.) 대신 연봉상승보다 중요한건 커리아에대한 방향성 이란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연봉상승/대기업/중견기업이 아니라 b2b,b2g,b2c/금융,보안,공공si 등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어떻게 역량을 쌓고 싶은지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지금 한창 고민이시라면 그만두지 않은 상태에서 이력서/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기업규모에 상관없이 하루에 3-5개씩 쇼핑하듯 올라오는 공고를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업이 원하는 직무역량/스킬셋을 꾸준히 살펴보면서 (1) 공통적으로 공개 할수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시고 (2) 지원동기/직무역량 등의 자기소개는 정말 마음에 드는 기업이 보일 때 그 기업의 사업영역을 공부하고 분석하시면서 한 번 더 작성해보셨으면 합니다. (3) 포지션 제안을 오픈해 보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를 업데이트를 할때마다 내 히스토리를 보고 눈여겨 보는 회사나 헤드헌팅 업체가 있는지, 제안이 들어온다면 어떤회사에서 접근을 하는지도 확인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위 과정은 반드시 이직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현재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한 발자국 내딛는게 진짜 힘들었습니다. 뭔가 처지가 비슷해보여 구구절절 적어보았습니다. 화이팅!
2024.03.2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2년 1개월의 경력을 가지고 계시고, 웹기획 및 서비스기획 직무를 수행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SI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은 많은 기업에서 중요하게 보는 역량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직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는 단순히 연봉 상승만을 고려하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커리어 경로, 업무 환경, 회사 문화 등을 고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단순히 의뢰 받은 것들을 구현하더라도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어떤 의도를 가지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쌓아두는 경험이 많다면 희망하는 기업 규모로도 충분히 이직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미 웹기획 실무에 대한 이해도는 갖췄다고 생각할테니 업무 진행 시 논리성을 갖췄는지가 중요할 듯해요.
@위 과정은 반드시 이직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현재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한 발자국 내딛는게 진짜 힘들었습니다. 뭔가 처지가 비슷해보여 구구절절 적어보았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