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팀에서 3년 근무했습니다. 회사 내부에서만 통용되는 양식으로 3년째 같은 일을 하다보니 발전이 없는 것 같고 이직할 때 다른 회사에서 내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늘 걱정이 많습니다. 연차는 점점 쌓이지만 내 커리어로써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 두려운게 고민이에요.
2024.03.26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2영업지원 6년차
안녕하세요 :) 저도 영업기획 팀원으로 근무하며 고민주신 부분에 깊이 공감했습니다ㅠㅠ 저희 팀원들도 동일하게 고민하는 부분이구요.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영업지원보다는 기획파트 업무를 좀 더 담당하고자 노력했던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기획업무 파트 비중을 늘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단순 MS가 아닌 쿼리나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하는 스킬을 별도로 공부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2024.03.27 작성
익명3영업지원 17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중견기업 영업지원 경력자입니다. 회사규모가 중요할 것 같아요. 영업기획 3년차라면 회사에 어느정도 적응한 상태겠네요. 어느 부서든 마찬가지겠지만 기획부서는 회사의 핵심내용을 노출했다는 것이므로 이직은 회사입장에서는 손실이 크겠지요. 제 생각에는 회사 규모가 어느정도 된다면 천직이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다니시는 게 바른 것 같습니다. 어느 직장이나 반복되고 지루한 같은 일이지만 스스로 자기계발을 하며 회사에 가정에 기여하면서 산답니다.
2024.04.03 수정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물 경력이 되지 않으려면, 단순히 경력을 쌓는 것이 아니라 그 경력을 통해 어떤 역량을 키웠는지, 어떤 성과를 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영업기획 직무에서 3년 동안 어떤 업무를 수행하였고, 그로 인해 어떤 역량을 키웠는지를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그 경험과 역량을 어떻게 다른 회사에서 활용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영업기획 팀원으로 근무하며 고민주신 부분에 깊이 공감했습니다ㅠㅠ 저희 팀원들도 동일하게 고민하는 부분이구요.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영업지원보다는 기획파트 업무를 좀 더 담당하고자 노력했던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기획업무 파트 비중을 늘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단순 MS가 아닌 쿼리나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하는 스킬을 별도로 공부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