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경력에 따라 연봉이 다르겠지만 기본 지게차 비용으로 물류 센터에서 지급하는 금액은 평균 350~370정도 지급합니다 못해도 지게차 경력이 짧지만 못해도 3600정도는 받아야 한다고 생각 됩니다
2024.04.03 작성
익명11물류관리자 23년차
STAY
지게차만 타고 싶으신건지 ~ 물류의 전반적인 업무를 배우고 싶으신지를 선택하시는게 먼저 아닐까요? 위에 계신분이 말씀하신것중 지게차는 이제 필수조건 입니다. 많이들 땃죠 다만 면허를 좌식으로 따기때문에 입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입식은 현장에서만 배울수 있습니다. 사실 금방배워요~ 안전은 항상 주의해야할 항목이고 무턱대고 큰 회사가기보다는 작은회사를 가야 힘은 들겠지만 여러가지 업무를 배울 수 있어서 차근차근 올라기시면 될듯합니다. 기운내세요 ~ 100세 시대에 못할건 없습니다. 마음 먹기 나름입니다.
2024.04.03 작성
익명10납품·배송기사 14년차
GO
인원 to급한데는 초보도 뽑는데 보통 고수만뽑음
2024.03.30 작성
익명9물류관리자 20년차
STAY
지게차는 리치. 카운터 둘다 할줄알아야하고. 특히 리치는 렉4단적재를 능숙하게 하면됩니다. 리치는 레버조작이 능숙해야하므로 기능적인 부분을 중시 여기고 있고. 요즘은 단순 지게차가 아닌. 지게차 피킹업무와 랩감고 상차하는것이 물류쪽 일입니다 (특히 냉동. 음료드 박스단위 피킹이 많고) 수당은 월 10에서 15만원선 이고 관리자는 당연 지게차. 운영할줄 알아야합니다. 장롱면허는 소용없고요. 물류관리는 인원 관리.재고관리 외 물류전공자라면 운영시스템도. 알아야합니다 ㅡwms 같은거 또한 안전관리업무도 책임이 있습니다. 단순 물류센터에서 입고.피킹.재고분류. 적재출사는 단순적인 업무이기에 물류학과는 다른개념입니다. 물류는 단순 시급. 월급제에서. 물류 제반업무의 관리자가 되면. 연봉제로 진행하는데. 물류관리자는 단순한 물류종사자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현재 피킹. 분류는. 소타등 자동화로 AI가 본격 도입되면. 단순 노동은 줄어들것이고 본인의 나이 등을 고려. 방향을 잡는게 옳지 않나 생각됩니다. 단순지게차 업무는 리치지게차 스킬이. 우선이며 S그룹. 물류 협력사는 자격증이 기본이어야 합니다. 요즘은 물류 현장은 기본적인 정직원과 도급형태의 AR같은 일당제 종사자로 구성되어 운영하므로 공고시 상시채용이라 올라오기도 하죠. 참조하세요
2024.03.30 작성
익명8물류관리자 13년차
GO
지게차기능사 흔한 자격증입니다 아직 젊은신 분 같은데 중견 이상 물류관리자 경력을 쌓으시고 가능하시면 일하시면서 물류관련 자격증 및 물류학 대학원 진학을 도전하시는게 나중을 봤을때 급여적인 부분에서 큰 득이 있을거에요 지게차운전은 나중에도 얼마든지 할수 있어요
2024.03.29 작성
익명7물류관리자 8년차
GO
자신감만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지게차는 1년이나 10년이나 스킬은똑같아요 입사하시면 큰무리는없습니다.
2024.03.28 작성
익명6물류관리자 5년차
STAY
엄청 힘들어요.특히 경동은 더합니다.야간작업입니다.
2024.03.28 작성
익명4 8년차
STAY
지게차는 이제 물류업 기본옵션이 되고 있고 지게차수당이라고 많이 챙겨주던 시대가 끝나고 너 물류하면 지게차자격증 있지? 이런시대입니다 비전도없고 일자리많아서 흔한업무고 페이는 내려가고있죠 이쪽 그래도 하고싶으면 지게차업무 하는곳마다 다 지원하시고 복지는 내려놓아야합니다 그리고 경력쌓이면 내가 괜찮네하는 회사가는거죠 이쪽은 배테랑이 너무 많아요
2024.03.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셨다면, 그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물류관리자로 일하고 계신데, 이 경험을 살려 지게차 운전과 관련된 업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또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지원해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임금도 일반작업자에 비해 높은편이구요
높은급여를 원하시면 주6일제 근무센터나 야간근무 가능한 물류션터도 많으니 알아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사고 대부분이 지게차 사고여서 업무시 주의하셔야하고 타물류션터로에 이전시 지게차 장비인원은 이직도 쉬운편이고 지게차스킬만 인정받으면 여러회사중에 골라가실수도 있습니다
그정도되면 급여조건이나 복지등 따져보고 가실수 있을꺼에요
연봉도 적구여!
차라리 스카이나 크레인쪽 알아서보는게 빠를거에여..
고민해보시고 좋은쪽으로 취직하세요.
면허를 좌식으로 따기때문에 입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입식은 현장에서만 배울수 있습니다. 사실 금방배워요~ 안전은 항상 주의해야할 항목이고 무턱대고 큰 회사가기보다는 작은회사를 가야 힘은 들겠지만 여러가지 업무를 배울 수 있어서 차근차근 올라기시면 될듯합니다. 기운내세요 ~ 100세 시대에 못할건 없습니다. 마음 먹기 나름입니다.
리치는 렉4단적재를 능숙하게 하면됩니다.
리치는 레버조작이 능숙해야하므로 기능적인 부분을 중시 여기고 있고. 요즘은 단순 지게차가 아닌. 지게차 피킹업무와 랩감고 상차하는것이 물류쪽 일입니다 (특히 냉동. 음료드 박스단위 피킹이 많고)
수당은 월 10에서 15만원선 이고 관리자는 당연 지게차. 운영할줄 알아야합니다. 장롱면허는 소용없고요. 물류관리는 인원 관리.재고관리 외 물류전공자라면 운영시스템도. 알아야합니다 ㅡwms 같은거
또한 안전관리업무도 책임이 있습니다.
단순 물류센터에서 입고.피킹.재고분류. 적재출사는
단순적인 업무이기에 물류학과는 다른개념입니다.
물류는 단순 시급. 월급제에서. 물류 제반업무의
관리자가 되면. 연봉제로 진행하는데. 물류관리자는
단순한 물류종사자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현재 피킹. 분류는. 소타등 자동화로 AI가 본격 도입되면. 단순 노동은 줄어들것이고 본인의 나이 등을
고려. 방향을 잡는게 옳지 않나 생각됩니다.
단순지게차 업무는 리치지게차 스킬이. 우선이며
S그룹. 물류 협력사는 자격증이 기본이어야 합니다.
요즘은 물류 현장은 기본적인 정직원과 도급형태의
AR같은 일당제 종사자로 구성되어 운영하므로
공고시 상시채용이라 올라오기도 하죠. 참조하세요
아직 젊은신 분 같은데 중견 이상 물류관리자 경력을 쌓으시고 가능하시면 일하시면서 물류관련 자격증 및 물류학 대학원 진학을 도전하시는게 나중을 봤을때 급여적인 부분에서 큰 득이 있을거에요
지게차운전은 나중에도 얼마든지 할수 있어요
지게차는 1년이나 10년이나 스킬은똑같아요
입사하시면 큰무리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