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4년제 나와서 외국계 sales/cs admin 으로 10년 다녔습니다.
1. 제 기준 연봉이 적은 것 같음
2. 왕복 4시간 출퇴근
집근처로 급여수준 맞춰서 이직하고 싶은데 admin 경력으로 연봉수준 맞춰서 이직할 수 있을지.. 저는 적은 것 같은데 객관적으로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거리 먼거 감수하고 계속 다녀야 할지.. 2가지 제외하고 근무강도나 조건은 만족입니다.
2024.04.01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3영업지원 25년차
외국계 기업치고 연봉이 넘 작은 것 같습니다. 10년이면 이직하기 딱 적당한 타이밍이라고 봅니다. 이력서 올려 두고 오퍼오면 하나하나 따져보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 절대 사표 먼저 던지진 마시구요. 좋은 회사를 찾는데 집중하심 될 것 같네요. 홧팅입니다.
2024.04.02 작성
익명2영업지원 17년차
본인이 적응을 잘하느냐가 관건이 될것같습니다. 외국계면 이직을 좋은 시선으로 보진않겠지만, 국내법인의 외국 자본회사를 찾아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연봉은 모르겠네요. 외국계인데 적은 것같기도 합니다만 결혼전이고 자녀가 없다면 모를까 출퇴근도 너무 오래걸리고 저같으면 연봉 더 주는 주식회사 합격한다면 바로 이직할 타임이라고 봅니다. 힘내세요. 어려운 가운데 열심히 다니셨네요.
2024.04.02 작성
익명4영업지원 29년차
영업지원 10년차면 옮기고 싶은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보통 이직이나 퇴직의 고려사항 1순위가 하는일에 비해 적은연봉과 2순위는 장래에 대한 불안(진급.명.퇴) 3순위는 장거리 출.퇴근으로 인한 문제(교통비.시간.체력)등인데 전부 해당이 되시는거 같습니다. 10년차면 경력직이나 중간간부로 옮겨야 하는데 동종업무든 타업무든 이직하면 다시 또 새롭게 적응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실꺼고 거기서 오는 스트레스또한 만만치 않을듯 합니다. 우선 여건이 되신다면 현직장과 가까운곳으로 이사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지금 다니시는 직장에서 본인의 몸값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시는게 어떠실까요. 현업을 하면서 좀더 업그레드된 업무를 해보시면서 경험을 올리면 이직이 수월할수 있습니다.
2024.04.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10년 동안의 경력을 쌓으신 것은 매우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봉이나 출퇴근 시간 등에 대한 고민은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연봉이나 출퇴근 시간이 불만족스러우시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의 직무에 만족하시는지, 그리고 이직 후에도 같은 직무를 수행하고 싶은지 등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은 단순히 연봉이나 출퇴근 시간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직무 만족도, 회사 문화, 업무 강도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이직이나 퇴직의 고려사항 1순위가 하는일에 비해 적은연봉과 2순위는 장래에 대한 불안(진급.명.퇴)
3순위는 장거리 출.퇴근으로 인한 문제(교통비.시간.체력)등인데 전부 해당이 되시는거 같습니다.
10년차면 경력직이나 중간간부로 옮겨야 하는데 동종업무든 타업무든 이직하면 다시 또 새롭게 적응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실꺼고 거기서 오는 스트레스또한 만만치 않을듯 합니다.
우선 여건이 되신다면 현직장과 가까운곳으로 이사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지금 다니시는 직장에서 본인의 몸값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시는게 어떠실까요.
현업을 하면서 좀더 업그레드된 업무를 해보시면서 경험을 올리면 이직이 수월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