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저는 기자들과 미팅하고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등의 언론 홍보, PR 일을 하고 싶은데 제가 한 활동들을 보면 거의 마케팅, 광고 기획쪽입니다. 1순위로 하고 싶은 직무는 PR이어서 그쪽으로만 지원하고 있는데 연락이 오지 않아서 마케팅쪽으로도 범위를 넓혀볼까 생각 중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건 마케팅 분야로 진출해도 이게 나중에 PR 직무로 변경할 때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같은 홍보계열이니 도움이 될 것 같으면서도 이 길로 가는게 맞는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노선을 확실히 정해서 계속해서 PR직무를 지원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비슷한 분야인 마케팅 쪽으로도 일해보는 건 어떤지, 또 이게 나중에 PR일을 할 때 도움이 될 지 경험자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마케팅경험은 홍보에서 선호하는 내용이니 오히려 플러스가 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역사. 1년치 기사를 살펴보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재정리해보세요 서로 연결되게.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어떤 일이든 사회 첫 발걸음을 내딛어 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직장 생활을 해보시면서 자신에게 어떤 일이 더 잘 맞는지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각 분야마다 장단점도 있고, 직장 따라 업무강도도 다르기 때문에 필드에서 조금 더 경험해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지금 출발선에 서 계십니다. 천천히 걸어가시면서 방향을 조정해 보세요. 한 곳만 바라보면서 급하게 뛰어가다보면 나중에 회귀하기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