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26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하고싶은것도 없는데 적당히 가지고있는 자격증 + 추가 스펙으로 먹고살고 싶습니다
2024.04.24 최초 등록
8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2위스킬
3위대외활동
익명8총무 4년차
안녕하세요 4년차 사무행정직무 멘토입니다.
현재 말씀을 들어보니 많이 지치신 것 같아요. 현재 가지고 계신 자격증으로 단순 사무보조는 취업이 가능하실 것 같긴해요. 하지만 더 전문적인 사무를 하고싶으시다면 회계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정부에서 진행하는 취업지원제도 참여하시면서 직무 선호도검사도 하시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업데이트하시면서 추가자격증 취득하시고 취업하시면 훨씬 더 좋은 곳 취업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포기하지마시고 화이팅하세요!!
2024.04.25 작성
익명7승무원 14년차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또한 젊음의 시간과 뭐든지 하면 될수있을거라는 용기가 있는 때인것같습니다.뭘해야될지 뭘해서 살아가야될지등 고민 또한 잘 선택하셔야 추후 시간이지나고 세월이 지난후 다시끔 고민의 시간을 가지게 될수도있겠지요.자격증을 보유한것으로는 열심히 노력을 했는 자국이 느껴집니다.다만 자격증으로 취업을 선택코자 총무쪽을 알아보기엔 취업이 쉽지는 않을듯하는 고견입니다.다른분이 이야기한것처럼 컴활용은 이제는 누구나 어느정도 할 수준으로 되어있어 기업에서는 당연하게 받아드리고 그거에 내가 더 추가할 역량이 있는냐에대해 경영.회계쪽 기본이 되어야 총무신입 바탕으로 추후 후임자들한테 지시할 능력배양이 되어야 되겠지요.그렇지만 도전을 막는 내용은 아니니 참고하시고요.제가 입장을 바꾸어 고민해봤을때 기술을 배우는게 좋을듯합니다.추후 혼자서 헤쳐 나갈수있는 기술?을 습득한다면 분명도움이될듯합니다.왜냐 제가 그렇지못해 ㅎㅎ 후회하는것중 하나라 저두 정년퇴임후 제2인생을 위해 새로운도전을 하고있습니다.많은도움이 되지않겠지만 할수있는 열정으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화이팅입니다
총무 커리어를 쌓을 수록 아쉬운건 회계쪽 역량인듯 싶습니다. 실무경험 또는 지격증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
2024.04.24 작성
익명4현장관리자 25년차
컴퓨터쪽에서 이미 유리한능력을 가지고 계시고 젊고... 저라면 기능사 (전기,위험물)딸듯합니다. 바로가능하시면 산업기사자격(안전관련) 취득하시고 선임자격으로 시설관리쪽을... 위험물기능사=소방안전2급 이렇게 일타이피 자격증도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AI덕분에 곧 전문직은 사라집니다. 50대인 제 기준으론 큰 타격없지만... 젊은분들은 타격입을수있을듯합니다. 사람이 할수있는, 그런쪽 자격증을 취득해서 실무경력 쌓으시다보면 괜찮을것같아요.
부정적인 의견하나... 51세인 제 기준으로도 컴활1급, 워드1급입니다. 92학번인 우리세대에야 컴자격이 먹혔지요. 속된말로 고졸뽑아앉혀놔도 오피스정도는 훌륭히 해내더라고요
2024.04.24 작성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26살 고민의 시기를 겪고 계신가요? 꼭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나요? 이 때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하는 일을 찾고, 오래할 수 있은 것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알바를 할 수도있고, 인턴을 할 수도 있죠. 많은 경험을 통햐 자신이 조금이나마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경험하다보면 하고싶은 일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24.04.24 작성
익명2PL·PM·PO 5년차
안녕하세요 업무경력 10년 멘토입니다^^
26살이면 너무 좋은 나이에요. 지금은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젊음이 무기입니다.
다만 내가 잘하는걸 모를땐 직업적성검사를 받아보면 좋아요. 커리어넷이나, 워크넷, 노동지원센터에서 적성검사 및 상담 직업연계가 가능해요.
아무 일이나 하면 금방 그만두게 되고 힘들어져요. 이직이 잦은 물경력이 되면 연봉은 오르지 않습니다. 올해는 나를 아는 시간으로 만들고 공부해서 도전하시면 좋겠습니다.
2024.04.2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희망직무인 총무 직무는 사무 업무를 비롯해 회사의 일반적인 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이미 보유하신 워드프로세서 1급, ITQ 아래한글, ITQ MS워드 등의 자격증은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활용능력 2급은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증명해주는 자격증으로, 총무 직무에 필요한 엑셀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용음악학과 전공을 살려 음악 관련 총무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향일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을 들어보니 많이 지치신 것 같아요. 현재 가지고 계신 자격증으로 단순 사무보조는 취업이 가능하실 것 같긴해요.
하지만 더 전문적인 사무를 하고싶으시다면 회계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정부에서 진행하는 취업지원제도 참여하시면서 직무 선호도검사도 하시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업데이트하시면서 추가자격증 취득하시고 취업하시면 훨씬 더 좋은 곳 취업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포기하지마시고 화이팅하세요!!
총무 업무가쉬은것같지만 ㆍ생각만큼 쉽지는않을겁니다ㆍ내가 어떤일이 적성 에맞는것인지 잘생각해서결정하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사료됩니다ㆍ
젊고... 저라면 기능사 (전기,위험물)딸듯합니다.
바로가능하시면 산업기사자격(안전관련) 취득하시고
선임자격으로 시설관리쪽을...
위험물기능사=소방안전2급
이렇게 일타이피 자격증도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AI덕분에 곧 전문직은 사라집니다.
50대인 제 기준으론 큰 타격없지만...
젊은분들은 타격입을수있을듯합니다.
사람이 할수있는, 그런쪽 자격증을 취득해서 실무경력 쌓으시다보면 괜찮을것같아요.
부정적인 의견하나...
51세인 제 기준으로도 컴활1급, 워드1급입니다.
92학번인 우리세대에야 컴자격이 먹혔지요.
속된말로 고졸뽑아앉혀놔도 오피스정도는
훌륭히 해내더라고요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26살 고민의 시기를 겪고 계신가요?
꼭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나요?
이 때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하는 일을 찾고, 오래할 수 있은 것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알바를 할 수도있고, 인턴을 할 수도 있죠.
많은 경험을 통햐 자신이 조금이나마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경험하다보면 하고싶은 일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6살이면 너무 좋은 나이에요.
지금은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젊음이 무기입니다.
다만 내가 잘하는걸 모를땐 직업적성검사를 받아보면 좋아요. 커리어넷이나, 워크넷, 노동지원센터에서
적성검사 및 상담 직업연계가 가능해요.
아무 일이나 하면 금방 그만두게 되고 힘들어져요.
이직이 잦은 물경력이 되면 연봉은 오르지 않습니다.
올해는 나를 아는 시간으로 만들고
공부해서 도전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