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현재는 부사관으로 근무 중에 있고,
26년 전역을 하며 전역 나이는 만 27세입니다.
아무것도 준비해놓은게 없고, 개발자로 취직을 하고 싶습니다.
전역을 하기 전까지 개발자에 대한 공부를 좀 해야할거 같은데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둘 중 고민이기도 하며 보안 쪽도 생각 중입니다. 어떤 방향을 잡고 해야할지가 막연하며 사이버대학을 나와 취업을 잘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 됩니다. (학점이 좋진않습니다..정보처리기사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펙은 상관없고 저도 27에 시작했습니다. 지금 28이에요.
더 궁금하시면 어떻게 연락하죠 ?
글쓴이님께 조언드리고싶은게 몆가지있습니다.
1. 별로 안늦었다는점(저는 첫회사가 31살이었습니다).나이를 의식하기시작하면 이 사회는 한 없이 힘들어집니다.
2. 많이노력하셔야할거에요.(생각보다 개발자생활은 부사관생활과는 많이 다릅니다. 첫 3년은 정말 정말 열심히해야합니다.)
3. 급하게 어느회사든 써주는곳에 가겠다는 생각보다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역량을 갖추고 입사하는방향도 고려해보세요.
4. 꿈을크게가지세요. 막연한해외생활에 대한 도전도 좋고 기업채용연계형교육도좋고 대학원도 좋습니다. 부사관은 시야가좁아진상태에서 사회에나온다는점 명심하세요.
5. 전역하시고 해외 여행도 꼭 다녀오세요.
드리고싶은말이 너무 많지만 두서가없이 길어지면 가독성이 더 떨어질까 이만 줄이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면 댓글주세요. 메일알려드릴게요.
취업은 누가 더 열심히 준비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채용 공고를 보면서 개발쪽엔 어떤 것들을 우대하는지 살펴보세요. IT쪽의 기본인 정처기부터 취득하시고 진지하게 보안과 개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첵첵멘토단 드림
일단은 관련 분야로 직무 커리어를 쌓아가시고 싶으신 거니 프론트앤드 / 백엔드 중 하나를 골라서 빨리 시작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어느 쪽이 맞을지는 공부를 해봐야 아는 부분이 생기니까요! + 가지고 계신 경험도 전체적으로 한번 정리를 해서 활용 가능한 것들을 뽑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