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차 식품 연구원 멘토입니다. 대학교 졸업하게 되면 직무에 대한 고민이 많게 되는 시기가 오게 되죠. 저역시도 그랬습니다. 일단 식품으로 갈수있는 직군은 마케팅,영업,MD,개발이 있습니다. 조리 학과이기 때문에 조리 경력과 해당 자격증이 있다면 외식 프렌차이즈의 메뉴 개발을 추천하며 외식 유행에 민감하다면 마케팅과 MD직군을 추천 드립니다. 서치를 통해 해당 직무가 어떤일을 하는지 찾아보길 권해드립니다.
2024.06.05 작성
익명2웹디자이너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웹디자인 직무 멘토입니다. 사무직을 생각하고 있으시군요. 진로가 정해지지 않았고 사무직을 희망하신다면 지원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무직은 지원자가 많기 때문에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합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자격증을 먼저 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격증을 다 따고 자기소개서도 빠짐없이 잘 작성하시고도 취업이 어렵다면 사무직에 필요한 자격증을 추가로 더 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05.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조리학과 전공자로서 식품연구원이라는 희망직무를 가지고 계시다니 멋진 목표를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그러나 사무직으로 지원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전공과 직무가 일치하지 않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사무직을 희망하신다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사무 업무에 필요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식품연구원으로서의 경험을 쌓고 싶다면 식품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관련 연구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사무직은 지원자가 많기 때문에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합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자격증을 먼저 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격증을 다 따고 자기소개서도 빠짐없이 잘 작성하시고도 취업이 어렵다면 사무직에 필요한 자격증을 추가로 더 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