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획 일을 하고 있는데 PM이나 PO로 직무 전환하려고 합니다. 커머스쪽에 관심이 많은데 현재 도메인은 커머스와 무관해서 경력을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2024.06.11 수정
4명이 참견 중
익명2웹기획 12년차
아직 주니어 연차시니 도메인 관련 경험이 없어도 해당 도메인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공부하고 있는지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지원하려는 회사 또는 그 회사의 경쟁 플랫폼을 상세히 분석하거나 역기획하는 등 노력한 흔적을 첨부하시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어필하며 자소서나 포폴을 완성해 보세요. 그리고 진행했던 업무 경험에서 분명 연계성이 있는 부분도 있을테니 실무 경험도 적절하게 포함하시고요!
2024.06.10 작성
익명4PL·PM·PO 10년차
안녕하세요. PM 및 서비스기획 업무 9년차 멘토입니다. 저는 두번의 이직 모두 도메인이 다른 곳이었습니다. 총 세개의 회사에서 매번 다른 도메인을 담당했어요. 관심 커머스 기업의 공고들을 보다보면 도메인적 지식 보다 데이터 분석력 또는 프로젝트 매니징에 더 우선순위를 두는 공고들이 있을텐데, 그곳을 노려보면 어떠실까 싶네요.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랍니다!
2024.06.13 작성
익명3웹기획 24년차
2년차인데 PM. PO 는 좀 아닌듯. 대기업 입사 한거 아니면 걍 열심히 기획하시다 보면 자연 스럽게 PM 하게되는데.. 벌써 부터 개고생 할려는 .... 비추
2024.06.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서비스기획에서 PM이나 PO로의 직무 전환을 고려하시는군요. 현재 직무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커머스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커머스 관련 교육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커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이력서나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습니다. 또한, PM이나 PO로서 필요한 역량인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강조하며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