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HRM
3년차의 이직 고민
급여관리
급여 밎 인사관련 업무 경력 4년차 직원입니다. 회사 현재 회사까지 총 3곳 다녔고, 현재 다니는곳에서 8개월째 다니고있습니다. 지금 회사에서 오래 다니고 싶었는데 워라밸도 같이 일하는 분들도(타팀원분들은 좋음)힘들고, 업무도 너무 많아서 좀 지치네요ㅜㅜ... 좋은점은 집이 자차로20분거리라 가깝다는점..?..말고는 잘모르겠어요..ㅜㅜ.. 지금 29살 여자인데 그만두고 새로 공부해서 다른 업무 신입으로 들어갈수있을까요? 아님 회사 다니면서 같거나 비슷한 업무로 이직하고 퇴사하는게 좋을까요...?
29살이면 늦은 나이는 아니지만 신입으로 들어가기엔 다소 힘들수 있습니다. 연봉이 안맞을수도 있고 한국특성상 회사에선 현재 막내보다 나이 많은 신입을 부담스러워 할수도 있고요.
본인이 정말 직무 변경을 원하신다면 회사를 다니면서 지원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그게아니라 단순히 워라벨, 팀원의 문제라면 같은직무로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타직무라해서 100% 워라벨이 좋진않으니깐요.. 오히려 더 힘들어 질수도 있으니 재직하면서 천천히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어떤 분야든지 워라벨이 안 좋거나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직종의 일이 할만하다면 워라벨이 좋고, 힘들게 하는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서 같은 업무로 이직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