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이 처음입니다. 솔직히 컴활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없이 마케팅 회사 면접보고 최종합격했는데 엑셀은 할줄 모르고 한글, 파워포인트 정도만 할줄 아는데 일을 할수 있는건가요? 알려준대로 배우면 다 할수 있는 일인건가요?
보통 엑셀 많이 쓴다하던데... 이거 잘 할수있을까요?ㅜㅜ
2024.06.11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익명6마케팅기획 8년차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현재 합격하신 마케팅 회사에 포지션이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데이터 분석 업무 위주가 아니라면 엑셀은 기본 기능만 익혀도 충분할 것입니다. 자격증보다는 입사 전에 인터넷 강의에서 기본 엑셀 강의를 듣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무를 할 때는 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2024.06.12 작성
익명5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저도 첫 직장에서는 엑셀 거의 몰랐던 것 같아요ㅎㅎ 해도 브이룩업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하다보니깐 현업에서 쓰는 엑셀 함수 등은 정해져있더라구요! 사실 신입에게 현란한 엑셀 스킬까지 요구하는 회사는 거의 없구요 일단 취업하신 회사에서 쓰는 엑셀 스킬들을 익히시면서 점차 적응해 나가시는 것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2024.06.12 작성
익명4경영·비즈니스기획 1년차
회사에서 엑셀 거의 똑같은 기능밖에 안씁니다. 막 매크로 돌리고 그래프 휘황찬란하게 그리며 보고 자료 만드는거 왠만해선 안써요. 그냥 유튭에 직장인 엑셀 팁같은거 보시고 주무시고 출근하세요.
2024.06.11 작성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사무직에 종사하기 전 엑셀을 잘 몰라서 많이 불안하고 고민이 크실것 같아요. 일을 하는데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익히시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일을 하는데 어려움이 클 수 있기 때문에 유*브 등을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단축키 등을 먼저 배워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후 일이 어느정도 적응되시면 자격증 취득을 하시거나 이에맞는 공부를 하시는게 회사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네요. 일을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사수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2024.06.11 작성
익명2실내디자이너 2년차
안녕하세요. 2년차 건설분야 설계직무 멘토입니다. 현재는 실내건축설계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취업 후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관련 프로그램 인터넷 강의 끊으셔서 퇴근 후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한글, 파워포인트는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달라서 아는 프로그램도 한 번 재정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2024.06.1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마케팅 회사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엑셀은 마케팅 직무에서 중요한 도구이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알고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엑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능력은 필요하나, 실무에서 필요한 엑셀 스킬은 대부분 업무를 진행하면서 배우게 됩니다. 엑셀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배우는 자세를 갖추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엑셀 외에도 마케팅 관련 지식과 트렌드를 파악하는 능력도 중요하니 이 부분에 대한 공부도 병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합격하신 마케팅 회사에 포지션이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데이터 분석 업무 위주가 아니라면 엑셀은 기본 기능만 익혀도 충분할 것입니다.
자격증보다는 입사 전에 인터넷 강의에서 기본 엑셀 강의를 듣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무를 할 때는 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저도 첫 직장에서는 엑셀 거의 몰랐던 것 같아요ㅎㅎ 해도 브이룩업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하다보니깐 현업에서 쓰는 엑셀 함수 등은 정해져있더라구요! 사실 신입에게 현란한 엑셀 스킬까지 요구하는 회사는 거의 없구요 일단 취업하신 회사에서 쓰는 엑셀 스킬들을 익히시면서 점차 적응해 나가시는 것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막 매크로 돌리고 그래프 휘황찬란하게 그리며 보고 자료 만드는거 왠만해선 안써요.
그냥 유튭에 직장인 엑셀 팁같은거 보시고 주무시고 출근하세요.
현재 사무직에 종사하기 전 엑셀을 잘 몰라서 많이 불안하고 고민이 크실것 같아요.
일을 하는데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익히시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일을 하는데 어려움이 클 수 있기 때문에 유*브 등을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단축키 등을 먼저 배워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후 일이 어느정도 적응되시면 자격증 취득을 하시거나 이에맞는 공부를 하시는게 회사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네요.
일을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사수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취업 후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관련 프로그램 인터넷 강의 끊으셔서 퇴근 후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한글, 파워포인트는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달라서 아는 프로그램도 한 번 재정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