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취업 자리를 구하고 있어요. 저는 200정도의 월급을 받고싶어서 일자리를 구하는 중인데, 가끔씩 170+인센티브제의 일자리 제안이 들어와요.
만족스럽지 않은 월급이지만, 경험이 없는 저는 수락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더 찾아보고 제가 갈만한 곳에 지원하는 것이 나을까요?
일의 직종은 사무보조라면 무엇이든 괜찮아서 고민돼요.
2024.06.15 최초 등록
9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인턴
3위자격증
익명5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굉장히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이유는 일단 170만원의 월급이 보장되는 인센티브제이기 때문입니다.질문자 님께선 더 마음에 드는 다른 곳을 알아보고 싶다 하셨는데요.전 회사에서 받은 연봉도 이직 때 경쟁력이 됩니다.이직 후 인센티브로 250 정도의 월급을 받으면 이후 이직 때는 능력을 인정받아 더 많이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2024.06.16 작성
익명4사무보조 3년차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일구하는건 어렵지만 도전하면 좋은결과나와요
2024.06.16 작성
익명3영업지원 1년차
안녕하세요, 영업지원 1년차 멘토입니다. 사무보조로 근무하시려고 하시는군요. 월급 200 정도를 원하신다면 최저시급 정도를 받는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경험 쌓는 차원에서 사무보조 일은 추천드리지만, 계속 그 일만 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무보조, 인턴, 계약직, 정규직 상관 없이 서류 난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기소개서에 아르바이트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좋을 결과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2024.06.16 작성
익명2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로 재직중인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사무보조로 일하시기를 희망하시고 계시네요. 만족스럽지 않은 월급일지라도 고민된다면 시작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멘티님께서 조금 더 알아보신 뒤 직장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말 그대로 인센티브 이기 때문에 인센티브로 월 200이 될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인센티브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명확하다면 도전해보시고 그렇지 않으시다며 좀 더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월급이 일정하지 않으면 고정지출 등 멘티님이 살아가는데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때문이죠.
2024.06.15 작성
익명9백엔드개발자 신입
안녕하십니까 1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멘티님의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멘티님께서 취업을 더 알아볼 상황이 있고 좀 더 여유가 있다면 다른 곳의 추가적으로 서류를 지원하고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멘티님꼐서 금전적인 부분이나 다른 부분들로 인해 지금 당장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해당 회사에 일을 해보는 것입니다.
단순 경험 때문에 수락을 해야 한다면 전자를 추천 드리고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취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024.06.21 작성
익명8경영·비즈니스기획 12년차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12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170+인센티브라면 원하시는 기준 대비 크게 손해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정도라면 일단 경험을 쌓는다는 차원에서 수락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현 상황에서 스펙을 크게 향상시킬 만한 기회나 수단이 없다면 어느 정도는 타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잘 판단하셔서 좋은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2024.06.20 작성
익명7사무보조 2년차
경험 부족이 커요. 경력 쌓으셔야 해요. 나중에 그게 취업시험의 가점이 되는 점 잊지 마세요.
2024.06.20 수정
익명6경영·비즈니스기획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영리/비영리 경영 및 기획 직무 멘토입니다. 사무 보조를 희망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실까요? 보조 업무는 향후 커리어나 이직에서도 큰 가산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경영지원이나 기획 직무로 시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큰 욕심 없이 적당한 업무와 적당한 보수를 위해 사무보조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하다면 전공을 바꿔 학점은행제 복수 학위 취득이나 야간 대학원으로 석사 학위 취득도 선택지가 될 수 있답니다.
2024.06.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사무보조 직무에는 꼼꼼함과 섬세함이 중요한 역량으로 작용합니다. 이미 이런 스킬을 갖추신 것으로 보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컴퓨터 활용능력과 Adobe 인증 등의 자격증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월급에 대한 고민은 이해하지만, 처음엔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너무 만족스럽지 않은 조건이라면 계속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굉장히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이유는 일단 170만원의 월급이 보장되는 인센티브제이기 때문입니다.질문자 님께선 더 마음에 드는 다른 곳을 알아보고 싶다 하셨는데요.전 회사에서 받은 연봉도 이직 때 경쟁력이 됩니다.이직 후 인센티브로 250 정도의 월급을 받으면 이후 이직 때는 능력을 인정받아 더 많이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월급 200 정도를 원하신다면 최저시급 정도를 받는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경험 쌓는 차원에서 사무보조 일은 추천드리지만, 계속 그 일만 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무보조, 인턴, 계약직, 정규직 상관 없이 서류 난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기소개서에 아르바이트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좋을 결과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현재 사무보조로 일하시기를 희망하시고 계시네요.
만족스럽지 않은 월급일지라도 고민된다면 시작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멘티님께서 조금 더 알아보신 뒤 직장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말 그대로 인센티브 이기 때문에 인센티브로 월 200이 될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인센티브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명확하다면 도전해보시고 그렇지 않으시다며 좀 더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월급이 일정하지 않으면 고정지출 등 멘티님이 살아가는데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때문이죠.
멘티님의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멘티님께서 취업을 더 알아볼 상황이 있고 좀 더 여유가 있다면 다른 곳의 추가적으로 서류를 지원하고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멘티님꼐서 금전적인 부분이나 다른 부분들로 인해 지금 당장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해당 회사에 일을 해보는 것입니다.
단순 경험 때문에 수락을 해야 한다면 전자를 추천 드리고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취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중에 그게 취업시험의 가점이 되는 점
잊지 마세요.
사무 보조를 희망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실까요? 보조 업무는 향후 커리어나 이직에서도 큰 가산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경영지원이나 기획 직무로 시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큰 욕심 없이 적당한 업무와 적당한 보수를 위해 사무보조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하다면 전공을 바꿔 학점은행제 복수 학위 취득이나 야간 대학원으로 석사 학위 취득도 선택지가 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