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만 25세 저는 콘텐츠 마케터로
1년 반 정도 일한 뒤 회사를 나와
새롭게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직을 준비하면서,
이직이 잘 될거라고 생각한 것과 다르게
면접때마다 생각보다 물경력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요.
자존감 바닥 상태입니다.
저도 물경력임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직을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잘 안 되네요..
신입으로 다시 들어가야 하는 것 알고 있어서요.
대행사 중소기업 신입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전 회사는 인하우스 소기업으로 일했습니다.
저의 스펙은 2년제 대학/ 검광마 자격증/ 엑셀 2급/ GTQ 1급/ 프리미어 보통 실력입니다.
그럼에도 부족함 알고, 영상쪽 공부 계속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에펙 이요.)
저는 자기객관화가 잘 되어 있어서
무엇이 부족한지 너무 잘 알겠지만.. 그럼에도 빨리 취업해서 돈 벌고 싶어요ㅠㅠ
요즘시대는 정말 경력 안되면 뽑아주지도 않잖아요...
뭐가 문제인지도 좀 알려주시고.. 콘텐츠 마케터 이직할 수 있을지도 판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물경력에 전문대졸 스펙이
콘텐츠 마케터 이직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님 더 부족한 것을 채워 나가야 할까요..ㅠㅠ
아님 다른 분야 마케터 준비를 해야 할까요?
빨리 돈 벌고 싶어요ㅠ
이전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진행하셨는지 알 수 없지만 제가 봤을 때는 물경력이라고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자격증도 충분하고 1년 반이면 사실 어느 정도 경력 인정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콘텐츠 마케팅은 자격증보다는 포트폴리오를 더 중요하게 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현재 배우고 계신 영상도 직접 제작하여 포폴에 추가한다면 더 좋게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고요. 충분히 원하시는 대행사 신입으로 들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물경력을 커버할 수 있는 실전 경력을 쌓아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경력이시면 현재 본인이 이력서에 제출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나 레퍼런스가 부족한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콘텐츠마케터로서 역량을 보일 수 있는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하나 파서 운영해보시고,
단기든 장기든 성과가 나오는 부분을 포트폴리오로 어필하신다면 충분히 취직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본인의 자존감을 살릴 수 있는 조그만한 성과를 내보시길 바라며, 꼭 본인이 원하는 일을 하시면서 행복해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