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실업급여 받고있어요
위에있는 경력, 아부지회사에서 일한경력 밖에없어서
이직을 하고싶은데 잘안돼서요
자격증 전산회계쪽 준비했는데
고시쇼핑 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두달만 더해보고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고민해보려고요
그래도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는데 계속 도전하는게 옳은일 인가요?
현재 조건
사무보조 1년차중견기업, 제조·생산·화학업
2,680만원
직무
사무보조 > 문서관리
자격증
ITQ 아래한글
ERP물류정보관리사 2급
ERP생산정보관리사 2급
ERP정보관리사 회계2급
2024.06.20 최초 등록
참견하기
사무보조 1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2
4명이 참견 중
익명4네트워크엔지니어 6년차
GO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멘토입니다. 커리어와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부모님 지원은 질문자님의 현재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이 원하는 직무로 도전하는 게 아니라면 앞으로를 생각했을 때 본인에게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직무에 대해 부모님과 타협하지 말고 책임지고 끝까지 해볼 수 있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직무에 도전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2024.06.23 작성
익명3웹기획 8년차
STAY
안녕하세요.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 하면 해보고 싶은 분야에서 공부하고 준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스스로 기간을 약속하고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세요.
사무보조 경력, 자격증으로 지금 도전할 수 있는 직무도 있습니다. 부모님 지원보다는 당장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싶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해서 도전할 수 있는 직무를 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전산회계 자격증을 취득하면, 총무/인사/회계 쪽으로도 지원 가능해보입니다.
바리스타, 요양보호사도 미래지향적입니다. 본인의 관심사와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고민해서 직무를 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6.20 작성
익명2
GO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 하니 저라면 하고 싶은 일을 찾아볼 것 같아요 하고싶은 일이 없다면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등 자격증을 취득해놓는 것도 나중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2024.06.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전산회계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 것으로 보아, 이 분야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직이 쉽지 않다면, 바리스타나 요양보호사와 같은 다른 분야로의 전환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신다는 점, 그리고 여러 경로를 고려하고 계신 점에서 보아, 계속 도전하는 것이 당신의 커리어에 있어서 긍정적인 방향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직 결정은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직무, 업계, 그리고 회사의 문화 등을 충분히 고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어와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부모님 지원은 질문자님의 현재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이 원하는 직무로 도전하는 게 아니라면 앞으로를 생각했을 때 본인에게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직무에 대해 부모님과 타협하지 말고 책임지고 끝까지 해볼 수 있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직무에 도전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고 하면 해보고 싶은 분야에서 공부하고 준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스스로 기간을 약속하고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세요.
사무보조 경력, 자격증으로 지금 도전할 수 있는 직무도 있습니다. 부모님 지원보다는 당장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싶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해서 도전할 수 있는 직무를 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전산회계 자격증을 취득하면, 총무/인사/회계 쪽으로도 지원 가능해보입니다.
바리스타, 요양보호사도 미래지향적입니다. 본인의 관심사와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고민해서 직무를 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