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 포기하고 취업을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헉점 관리도 안 했고, 스펙 쌓아둔 것 없이 하루하루 알바만 해서 너무 막막하네요.
딱히 하고 싶은 일도 없고, 직무 알아보다가 그나마 인사가 무난할 것 같아서 이쪽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스피킹 성적도 꼭 필요할까요? 컴활 1급, 토익은 응시 예정입니다.
사기업은 포기하고 공기업 준비를 하는 게 맞을까요.
2024.06.25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자격증
3위대외활동
익명3컨설턴트 7년차
안녕하세요, 7년차 물류·무역 직무 멘토입니다. 인사 관련 직무는 보통 학력과 학점이 높고 기본적인 자격증 확보와 더불어 대인관계 역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대기업 기준이며, 스피킹 성적 역시 필요하나 토익이 있으시면 대체 가능 하십니다. 보통은 900 이상을 어학점수에서 +점수를 더 주는 경향이 있으며 800대 중반정도만 되어도 -로 되지는 않습니다. 공기업은 기준이 보다 명확하여 그쪽을 준비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4.06.26 작성
익명6인사담당자 3년차
수학의 장점을 살려 학원강사도 좋습니다. 수학의 시대가 열려서 2~30년은 가리라 봅니다. 공기업 합격을 위하신다면 어학 점수도 중요하니까 학원 등록해서 공부해야 단기간 점수 획득이 효율적으로 가능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2024.07.04 작성
익명5인사담당자 14년차
다른 업무들도 마찬가지지만 인사업무가 본인에게 어떤 점에서 적합한지 생각해보실 필요 있어보여요. 솔직히 말해 좋은 학벌(대학) 외 메리트가 없어요 저도 컴교 졸업하고 인사쟁이가 됬습니다만 명확하게 무엇을 원하는지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필요한 경력 및 자격을 취득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주변에 교육학 졸업 후 무작정 인사 직무에 도전해서 잘된 케이스가 많지 않아요 사실 인사 신입사원에게 토익, 컴활 등은 단순 커트라인을 넘기느냐를 보는 기준이지 합격을 위한 기준은 아닙니다 근래 이슈가 되는 노동법 이슈와 지원하시는 회사의 인사 문제, 의견 등을 정리해보세요. 임금계산하는 행정적인 업무도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2024.06.28 작성
익명4영업지원 1년차
안녕하세요, 영업지원 1년차 멘토입니다. 목표로 하셨던 임용을 포기하시다니 결심하시는데 고민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응원의 말씀드려요! 인사 직무의 경우 TO가 적다보니 고스펙자들이 많아 서류 합격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하시면서 인턴, 계약직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벌이 좋으시니 대기업도 꼭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기업의 경우 영어 스피킹 성적을 좋아해서 따두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아직 늦지 않았고, 대기업에 다른 직무로 입사한 후 내부 직무 순환을 통해 인사 직무로 가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참고로 직무별 TO는 영업, 영업관리가 제일 많아요! 원하시는 길로 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6.26 작성
익명2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에서 재무, 회계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일단, 임용고시를 준비하시느라 대단히 고생많으셨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고, 충분히 취직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사 직렬은 티오가 현저히 적고, 노무사 합격자, 중고신입 등 고스팩자들이 지원하는 직무라 바로 지원해서 합격하기에는 다소 힘들어보입니다. 계약직으로 인사 직무를 경험해보시거나, 스타트업에서 인사 인턴으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2024.06.2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인사담당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선, 사람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인사관리, 노무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받거나 관련 서적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피킹 성적은 필수는 아니지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이므로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공기업과 사기업 중 어디를 준비할지는 본인의 성향과 목표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공기업은 안정성을, 사기업은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기업 합격을 위하신다면 어학 점수도 중요하니까 학원 등록해서 공부해야 단기간 점수 획득이 효율적으로 가능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솔직히 말해 좋은 학벌(대학) 외 메리트가 없어요
저도 컴교 졸업하고 인사쟁이가 됬습니다만 명확하게 무엇을 원하는지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필요한 경력 및 자격을 취득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주변에 교육학 졸업 후 무작정 인사 직무에 도전해서 잘된 케이스가 많지 않아요
사실 인사 신입사원에게 토익, 컴활 등은 단순 커트라인을 넘기느냐를 보는 기준이지 합격을 위한 기준은 아닙니다
근래 이슈가 되는 노동법 이슈와 지원하시는 회사의 인사 문제, 의견 등을 정리해보세요. 임금계산하는 행정적인 업무도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인사 직무의 경우 TO가 적다보니 고스펙자들이 많아 서류 합격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하시면서 인턴, 계약직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벌이 좋으시니 대기업도 꼭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기업의 경우 영어 스피킹 성적을 좋아해서 따두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아직 늦지 않았고, 대기업에 다른 직무로 입사한 후 내부 직무 순환을 통해 인사 직무로 가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참고로 직무별 TO는 영업, 영업관리가 제일 많아요! 원하시는 길로 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임용고시를 준비하시느라 대단히 고생많으셨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고, 충분히 취직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사 직렬은 티오가 현저히 적고, 노무사 합격자, 중고신입 등 고스팩자들이 지원하는 직무라 바로 지원해서 합격하기에는 다소 힘들어보입니다.
계약직으로 인사 직무를 경험해보시거나, 스타트업에서 인사 인턴으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