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 학과 여학생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 프로그래머쪽은 가고싶지 않은데 it계열 작은회사부터 경력을 쌓고 싶은데 어떤분야가 있을까요?
아니면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석사를 해서
임용이나 기간제 교사를 해보고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2024.06.29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자격증
3위스킬
익명6교직원·조교 2년차
그 뭐야 사실 지금 스펙으로도 충분히 어디든 갈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뭐야 전 석사를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석사를 가게 되면 본인 학과 쪽을 바탕으로 취업하는게 이득이죠 ,, 6년을 갈아 넣었는데 다른 분야로 간다면 너무 큰 리스크가 아닐까 싶어요 !! 아니면 지금 기사 하나 더 준비하셔서 공기업 노려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응원합니다 !🫠
2024.07.01 작성
익명5네트워크엔지니어 6년차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멘토입니다.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컴공 졸업 후 개발분야가 맞지 않다고 생각해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입사했었는데요 교육업을 가시더라도 개발교육이시면 언어를 꾸준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발을 벗어나 다른 IT 직무를 찾고 계신다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네트워크나 시스템 등 IT범위 내에서 다른 방향을 고민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24.06.30 작성
익명4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 재직중인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졸업 후 사회 첫발을 내딛기 전 많은 생각이 드실 것 같네요. 일단 두가지 고민 중 두번째 고민에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교육 대학원을 통해 교직 자격증을 취득하신 뒤 임용이나 기간제 교사를 생각하고 계시네요. 1.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겨하시나요?(가장 중요합니다.) 2. 대학원에서 시간을 보낸 뒤 다시 임용공부를 하시기 까지의 기간을 몇년으로 잡고 계신가요? 3. 임용 합격 후 대기발령에 드는 시간, 현실적으로 뽑고있는 인원 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24.06.29 작성
익명3교재개발·교수설계 5년차
안녕하세요,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 입니다. 우선 스펙은 매우 훌륭합니다. 성실히 대학생활을 보내신 것 같아서 대견하네요. 컴공 전공으로 개발자도 할 수 있고 서비스기획 직무도 가능하십니다. 다만 저는 여유가 있다면 선생님을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디 학교든 컴퓨터 활용 수업은 있습니다. 그리고 임용고시 합격하시면 공립 학교에서 평생 일하실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최고입니다.
2024.06.29 작성
익명2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직장인 멘토입니다. 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하신 분들 중에서 모든 분들이 개발자로 가는 건 아니더라구요! 가장 많이 봤던 건 서비스기획자였습니다. 개발자와 협업할 기회도 많고 어느 정도 개발 지식이 있어야 유리하기에 기획자로 많이 전향하시는 케이스를 본 것 같습니다! 임용이나 기간제 교사도 좋지만 아무래도 티오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제 작은 사견이라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2024.06.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전공을 가지고 IT계열의 작은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IT 컨설팅, 시스템 통합(SI), 네트워크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석사 과정을 통해 교사로서의 길을 모색하는 것도 좋은 방향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교육 현장에서 IT 교육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컴공 졸업 후 개발분야가 맞지 않다고 생각해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입사했었는데요
교육업을 가시더라도 개발교육이시면 언어를 꾸준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발을 벗어나 다른 IT 직무를 찾고 계신다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네트워크나 시스템 등 IT범위 내에서 다른 방향을 고민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 재직중인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졸업 후 사회 첫발을 내딛기 전 많은 생각이 드실 것 같네요.
일단 두가지 고민 중 두번째 고민에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교육 대학원을 통해 교직 자격증을 취득하신 뒤 임용이나 기간제 교사를 생각하고 계시네요.
1.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겨하시나요?(가장 중요합니다.)
2. 대학원에서 시간을 보낸 뒤 다시 임용공부를 하시기 까지의 기간을 몇년으로 잡고 계신가요?
3. 임용 합격 후 대기발령에 드는 시간, 현실적으로 뽑고있는 인원
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하신 분들 중에서 모든 분들이 개발자로 가는 건 아니더라구요! 가장 많이 봤던 건 서비스기획자였습니다. 개발자와 협업할 기회도 많고 어느 정도 개발 지식이 있어야 유리하기에 기획자로 많이 전향하시는 케이스를 본 것 같습니다! 임용이나 기간제 교사도 좋지만 아무래도 티오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제 작은 사견이라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