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공공관리 전공을 가지고 총무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총무 직무는 기업의 일반행정, 인사, 노무 등을 담당하는 업무로,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직무입니다. 이를 위해선 조직관리, 인사관리, 노무관리 등에 대한 이해와 업무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공공관리 전공을 통해 이러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계실 것으로 보이나,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사관리나 노무관리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화능력과 스킬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정확한 조언을 드리기 어렵네요. 회화능력이나 특정 스킬을 가지고 계신다면 그것이 총무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