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무스펙 무자격증 28살 백수 입니다. 욜로족으로 살다가 얼마전 제 상황이 벼랑끝에 몰려있다는걸 알고 직시해서 열심히 살아보고자 합니다 그러다 보니 취업이 잘되는쪽은 기사쪽이란걸 알게됐고 전기기사쪽이란것도 알게됐어요 하지만 극악의 시험 난이도와 전공학과 아닌 저는 기능사부터 시작해서 실무경험도 쌓아야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결코 전기기사를 만만하게 본것도 아니고 정말 어려운 시험이라고 알고 있어요 수학에 약한 저라 합격이 될지 모르지만 혹시나 저 같은 무스펙 무자격 취준생에게 팁이나 조언이나 추천 직업군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힘들지만 일어서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큐넷 홈페이지에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 를 확인해 보세요. 의외로 겹치는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두번째로 군 경력이 어느정도 합산됩니다. 이것도 큐넷을 참조해 주세요.
만약에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라던가 군경력이라던가 아무것도 없다면 약간 늦은 감이 있습니다...
순수경력으로 2년이 산업기사, 4년이 기사 응시 기본 조건인데 기사만 취득하면 되는 것이 아니고 어느정도 경력도 봅니다.
심하게 말하면 펜대나 굴리던 친구들을 어디에다 써먹는다는 건 고용주 입장에서는 어느정도 생각을 해봐야 하는 것이지요.
전기공사 업무는 전기공사협회 경력수첩 중급 정도는 되어야 어느정도 대접을 받습니다.
공부에 관해선 몇가지를 빼면 수학은 계산기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공부하시다 보면 아, 수학이 문제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시작하실려면 지금 시작하세요. 지금이 아니면 확실히 늦습니다! 좋은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