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학원 비용이 너무 비싸서 제대로 포폴쌓고 원하는 직무로 이직하려면 아예 각잡고 고소득 알바 몇달 바짝 땡겨서 하다가 그돈 모아뒀다가 다른 고퀄 포폴반 수강료로 투자하는게 커리어적으로 나을까요? 아니면 스토리보드도 없이 같은 구도, 같은 스튜디오서 똑같은 공장형 인플루언서 숏폼광고영상이나 찍는 중소를 들어가서 1년 경력쌓고 이직하는게 나을까요?
2024.08.21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인턴
익명2PD·감독 2년차
사실 영상업계는 학원포폴보다는 직무경험이 우선입니다. 원하시는 직무가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상업영상을 제작하는 영상프로덕션에서 근무해보시는것이 가장 필요할 것 같습니다.
2024.08.21 작성
익명3PD·감독 1년차
중소들어갈수 있어요? 어디든 갈수있으면 다행이겠지요.
2024.08.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당신의 고민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PD·감독이라는 직무를 희망하시는 만큼,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계신 점이 인상적입니다. 이미 보유하신 디지털 정보 활용능력과 멀티미디어 제작 고급 자격증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영상 제작 기술을 익히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중소 광고회사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동안, 자신만의 스타일과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만들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비용의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원하시는 직무가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상업영상을 제작하는 영상프로덕션에서 근무해보시는것이 가장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