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인바운드 상담원으로 근무할때 필요한 자격증이 궁금하시군요. 인바운드 상담의 경우 신입은 자격증이나 스킬없이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화나 글로 고객과 소통하는 만큼 신입이라도 조리있게 얘기하고 상대의 말에 공감하고 얼마나 잘 대화하느냐가 더 주요한 부분일겁니다. 어려워하지말고 도전해보시고 꾸준히 고객상담업무를 계속하신다면 필수는 아니나 CS리더스, SMAT 등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도움될것입니다.
2024.04.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인바운드 상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에 대해 고민하시는군요. 인바운드 상담원은 고객의 문의를 받아 처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므로, 고객응대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화응대서비스사'나 '고객응대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업무에 필요한 법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상담사' 자격증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해당 업무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인바운드 상담원으로 근무할때 필요한 자격증이 궁금하시군요. 인바운드 상담의 경우 신입은 자격증이나 스킬없이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화나 글로 고객과 소통하는 만큼 신입이라도 조리있게 얘기하고 상대의 말에 공감하고 얼마나 잘 대화하느냐가 더 주요한 부분일겁니다. 어려워하지말고 도전해보시고 꾸준히 고객상담업무를 계속하신다면 필수는 아니나 CS리더스, SMAT 등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도움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