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4개월 카페사업을 하고 코로나 타격을 많이 받아 접고
지금 다시 취업을 하려는데
서류는 합격을 잘하는데 면접에서 자꾸 떫어지네요ㅠ
카페 경력은 총 6년됩니다.
면접관들이 보시기에는 애매한 경력일까요?
2024.04.01 최초 등록
8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스킬
3위자격증
익명4바리스타 6년차
떨어지네요 애매한 경력이라기보다는 본인이 운영했던 카페 제외하고는 2년이 안되는 경력이라면 경력이 짧다고 보여지기도 할 수 있는데 그거때문에 면접에서 떨어지시는 이유는 아닌 듯 하고요 제가 봤을 땐 본인 카페에서 일하면서 경험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이나 에피소드 또는 같이 일했던 팀원,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팀워크 협업 능력면에서 어떤 사람이었는지 어필하는 쪽이 좋아보일 듯 합니다. 커피 업계에서는 아무래도 고객이나 동료들과의 소통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듯 하니까요 경력과 자격증을 보면 스킬면에서 뒤쳐지진 않는 분이신 듯하니 본인을 믿고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2024.04.02 작성
익명2교재개발·교수설계 2년차
안녕하세요 4년차 프로그램 매니저 직무 멘토입니다. 코로나19 시기에 카페 운영을 하시느라 여러모로 고생이 많으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글쓴이분이 얼마나 성실하고 노력하는 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경력에 대해 애매한 것 같다는 고민이 있으실 수는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아직 글쓴이분에게 딱 맞는 좋은 곳을 만나지 못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힘드시겠지만 좀 더 자신을 믿고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2024.04.01 작성
익명8총무 9년차
충분히 좋은 스펙이시지만 개인 카페의 특성 상 바리스타로 취업하기엔 부담스러워서 그럴수도 있지않을까요. 어쩌면 장기로 일하는 직원을 뽑는데 금방 창업하려고 나갈 것 같아서 안뽑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우려스러운 부분만 더 보강하시면 서류는 쉽게 통과하지 않을까요? 제과제빵을 비롯해서 커피 관련 공부가 충분하다면 어디든 환영 받는 직원일 듯 합니다.
2024.04.15 작성
익명7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대학도 관련 전공이시고 자격증도 있으시니 스펙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간혹 자영업 경력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업주분들이 계시다고 듣긴 했지만 이력서가 통과되었으니 이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코로나로 폐업하신 소상공인분들이 많기도 하고요. 면접 때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취업지원센터에 가서 면접트레이닝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04.13 작성
익명6홍보 8년차
지원하시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남자분이시라면 군대도 다녀오셔서 나이가 좀 있으실 것 같고요. 그리고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신다면 면접 분위기가 어땠냐가 관건 일 것 같아요. 서비스적으로 부족해 보일만한 부분은 없었는지,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4.10 작성
익명5 6년차
sca 자격증 10개 보유로 sca 디플로마까지 이수한 센서리 능력이 조금 좋다고 평가 받는 바리스타입니다. 희망을 드리는 말씀을 드리면 너무 좋겠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왠만한 업계들이 다 비슷하겠지만 요즘 요식업계 자체가 코로나 이후로 커피쟁이들이 많이 떠난 시장이라 사업을 하고 계시거나, 직책이 제법 있으셔도 바리스타 스킬적만을 엄청 중요시 하는 시대 자체도 아니기도 하고 그 사람만의 개성과 매력들과 더불어 스킬들을 보는편이기에 일단 하신 사업의 기간이 길었지만, 실상 하셨던 사업의 브랜드의 가치가 폐업전에 있으셨던게 아니면 인정을 해드리가 어려우시며, 경력 2년이 짧으신건 맞으나 기간과는 별개로 근무 하셨던 매장의 브랜드 가치성이 좋았더라면 괜찮았을텐데 그렇지 않아서 더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왜냐면 이제 커피쟁이라고 말씀 나누는 분들이 사업체를 잘 꾸리시지도 않으며, 꾸리신 분들도 이제는 보는 눈들과 시장 가치관들이 많이 바뀌셔서 왠만히 바리스타 스킬과 더불어 본인만의 매력이나 장점들을 특출나게 노력해가면서 만드신게 아니시면 취업이 많이 어려운 시장이라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페이적이나 매장의 힘들과 어려움들은 참고서 가치 있는 브랜드 매장 카페들의 공고를 찾으신 후 새로 시작하신다는 마음으로 신입의 연봉과 신입의 자세를 갖춰서 다시 쌓아가시는게 더 앞으로 미래에 대해서 더 가치있을 거 같다고 말씀드립니다.
2024.04.06 작성
익명3식품연구원 12년차
안녕하세요 식품관련 관리자 10년차 입니다 바리스타 업무는 스킬보다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과 현장에 돌발적인 업무의 상황판단이 중요하여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이며 꼼꼼한 성격을 면접관님께 어필하시는게 효과적일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비록 폐업하셨지만 사업장을 운영하시면서 체득하셨던 노하우를 근무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도 어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고 판단됩니다.
2024.04.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준비 과정에서의 고민이 많으시군요. 제과제빵과 전공과 바리스타 자격증, 그리고 6년의 카페 경력은 바리스타 직무에 매우 유리한 스펙입니다. 면접에서 떨어진다면, 아마도 면접 스킬이나 자신감 부족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면접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해 면접 연습을 꾸준히 하시고,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자신감 있게 어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가진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준비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애매한 경력이라기보다는 본인이 운영했던 카페 제외하고는 2년이 안되는 경력이라면 경력이 짧다고 보여지기도 할 수 있는데 그거때문에 면접에서 떨어지시는 이유는 아닌 듯 하고요
제가 봤을 땐 본인 카페에서 일하면서 경험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이나 에피소드 또는 같이 일했던 팀원,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팀워크 협업 능력면에서 어떤 사람이었는지 어필하는 쪽이 좋아보일 듯 합니다. 커피 업계에서는 아무래도 고객이나 동료들과의 소통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듯 하니까요
경력과 자격증을 보면 스킬면에서 뒤쳐지진 않는 분이신 듯하니
본인을 믿고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제과제빵을 비롯해서 커피 관련 공부가 충분하다면 어디든 환영 받는 직원일 듯 합니다.
대학도 관련 전공이시고 자격증도 있으시니 스펙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간혹 자영업 경력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업주분들이 계시다고 듣긴 했지만 이력서가 통과되었으니 이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코로나로 폐업하신 소상공인분들이 많기도 하고요.
면접 때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취업지원센터에 가서 면접트레이닝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남자분이시라면 군대도 다녀오셔서 나이가 좀 있으실 것 같고요.
그리고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신다면 면접 분위기가 어땠냐가 관건 일 것 같아요.
서비스적으로 부족해 보일만한 부분은 없었는지,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희망을 드리는 말씀을 드리면 너무 좋겠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왠만한 업계들이 다 비슷하겠지만 요즘 요식업계 자체가 코로나 이후로 커피쟁이들이 많이 떠난 시장이라 사업을 하고 계시거나, 직책이 제법 있으셔도 바리스타 스킬적만을 엄청 중요시 하는 시대 자체도 아니기도 하고 그 사람만의 개성과 매력들과 더불어 스킬들을 보는편이기에 일단 하신 사업의 기간이 길었지만, 실상 하셨던 사업의 브랜드의 가치가 폐업전에 있으셨던게 아니면 인정을 해드리가 어려우시며, 경력 2년이 짧으신건 맞으나 기간과는 별개로 근무 하셨던 매장의 브랜드 가치성이 좋았더라면 괜찮았을텐데 그렇지 않아서 더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왜냐면 이제 커피쟁이라고 말씀 나누는 분들이 사업체를 잘 꾸리시지도 않으며, 꾸리신 분들도 이제는 보는 눈들과 시장 가치관들이 많이 바뀌셔서 왠만히 바리스타 스킬과 더불어 본인만의 매력이나 장점들을 특출나게 노력해가면서 만드신게 아니시면 취업이 많이 어려운 시장이라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페이적이나 매장의 힘들과 어려움들은 참고서 가치 있는 브랜드 매장 카페들의 공고를 찾으신 후 새로 시작하신다는 마음으로 신입의 연봉과 신입의 자세를 갖춰서 다시 쌓아가시는게 더 앞으로 미래에 대해서 더 가치있을 거 같다고 말씀드립니다.
바리스타 업무는 스킬보다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과
현장에 돌발적인 업무의 상황판단이 중요하여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이며 꼼꼼한 성격을 면접관님께 어필하시는게
효과적일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비록 폐업하셨지만 사업장을 운영하시면서
체득하셨던 노하우를 근무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도 어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