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보다는 서비스마인드가 더 중요할 것 같아요,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할 수 있는 일인지 충분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07 작성
익명3
안내데스크, 리셉셔니스트는 특별히 자격증이 필요하지는 않고 언어 능력이 좋으면 더 큰 규모 기업이나 대우를 더 잘 받을 수 있을거에요. 우선 어디든 지원해보시고 직무 경험 쌓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2024.01.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안내데스크·리셉셔니스트 직무에는 특별한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지만, 고객응대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미 보유하신 ITQ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증은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외국인 고객 응대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영어회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