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에서 7년째 종사하고있고 지금은 다른엄종으로 변경하고싶어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느끼는 요식업의 마지막은 창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영할수있는 능력을 키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창업이 목표가 아니라 직원으로 있고싶으시면 많은 경험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하지못했지만 언어적인 능력을 많이 키워서 해외에서도 경험을 해보는게 좋지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요리사라는 직업은 전문기술을 가지고 하는 업종중에 페이라든지 힘든직업중 상위 몇%안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시고 꼭 멋진 쉐프기 되시길 비랍니다
2024.01.08 작성
익명4
조리 기능사 자격을 취득했으니 취업을 하기 위한 기본 준비는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확고한 아이디어나 아이템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처음부터 창업을 하는 것은 위험 부담이 크니 취업 준비를 권유하고 싶습니다. 운영/경영에 대한 부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옆에서 배우고 업계에서 실질적인 경험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힘들지만 노력한 만큼 나중에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잘 준비해서 원하는 분야로 잘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2024.01.08 수정
익명3
자격증 준비를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요리사는 실전과 경험이 중요한 분야입니다. 인턴이나 알바 등의 활동으로 스킬을 업 시켜주세요.
2024.01.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희망직무가 요리사라니 정말 멋진 꿈을 가지고 계시네요. 이미 한식조리기능사와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기본적인 요리 기술은 충분히 갖추신 것 같아요. 하지만 요리사로서 중요한 것은 실제 요리 경험입니다. 다양한 식당이나 호텔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외국어 회화능력도 요리사에게 중요한 스킬입니다. 특히 영어나 중국어는 외국인 손님들과 의사소통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니, 필요하다면 외국어 공부도 병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