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무역 직무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근데 생각한 직무가 너무 달라서 좀 혼란스럽습니다.
무역 및 영업관리라길래 수출입 직무를 많이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근데 하는 일은 세금계산서 발급, 재고 파악해서 주문서 넣기, 입금 확인, 납품일 확인, 택배 포장, 정말 어쩌다 한번씩 통관 업무입니다... 이거 무역 및 수출입 직무 맞나요??ㅠㅠ
앗... 제 이야기인줄ㅜㅜ
이직했는데 정말 딱 그래서... 한달채우고 퇴사했어요ㅜㅜ
다시 회사 구하는것도 스트레스지만,
안맞는 업무 계속하는것도 스트레스라 저는 그만뒀네요ㅜ
우리나라에서 무역이라 하면 크게 세일즈파트와 무역사무보조파트가 있습니다. 외국어를 구사하고 해외출장을 가는 롤을 생각하고 지원하신거면 다른 파트에서 일하고 있는거로 사료됩니다. 너무 늦기전에 이직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