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마케터. 직원200명 대행사 vs 직원20명 인하우스 어디가 좋을까요

조회532
23.07.17 작성

어디로 가는게 맞을까요…..?????

인하우스로 가면 콘텐츠만 맡길 것 같고

대행사로 가면 제가 관심가졌던 산업의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쌩신입이라 어떻게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도와주세요ㅠㅠ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콘텐츠마케터 / 3년차

    저는 개인적으로 인하우스 먼저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작성자분의 미래 목표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지만 대행사 다니는 주변 지인이나 동료들만 봐도 결국 인하우스가 목표인 사람들이 많은데, 추후 이직 시 인하우스로 들어가는 건 대행사→인하우스 루트보다 소규모 인하우스→대규모 인하우스가 그나마 쉬운 것 같더라고요.

    결국 밑에 분 말처럼 대행사는 대행사로만 유지되는 경우가 대다수...
    그리고 광고대행사도 고정적인 업무만 시키는 경우가 많아서 다양한 일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제 경험)

    모쪼록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셨으면 좋겠네요!

    23.07.28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그래픽디자이너 / 2년차

    쌩신입이시라면 대행사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양한 작업을 할 줄 아는 것도 능력이니까요!

    23.07.2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GilJa Lv 5
    경영·비즈니스기획 / 4년차

    인하우스 추천드려요
    대행사가 업무는 다양하게 배울수있지만.. 다니다보면 결국 대행사에서 겉돌 확률이 높기도 하구요
    인하우스로 들어가는게 목표인 사람들도 너무 많아서요

    인하우스에서도 분명 하는일이 생각하시는거보다 많을거에요
    게다가 직원이 20명밖에 안된다면 콘텐츠 외적으로 배우는 일도 많이 생길겁니다

    23.07.17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