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대능력을 많이 보고, 스트레스 관리 어떻게 하는지도 물어보더라고요. 저같은 경우 면접관이 고객이라고 가정하고 예시상황에 따라 롤플레잉도 했습니다.
고객님이 클레임 처리를 할때 어떤게 제일 중요한지 물어보구 일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부분은 어떻게 해소하는지
상담능력, 경청, 문제해결능력, 성격장단점 많이 보는데요 제가 면접 볼때 자주 쓰는건데요~ 신한카드 장점 어필, 사례, 다른카드사와의 차별화 를 이야기하시면 거의 붙으실꺼에요~~ ^^
1.목소리 톤
2.지인과의 소통
3.멘탈관리
4.대처능력 (능률적인지)
5.사람과의 대화에서 싱처를 잘 받는지 유무 이정도요
진상 혹은 대응이 어려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혹은 비슷한 경험을 해본적 있는지 어떻게 대응하였는지 여쭤보셨습니다.
업무를 하다 스트레스가 아무래도 쌓일 수 있는데 그 스트레스를 푸는 본인만의 방법이 따로 있는지/성격이 싫은 소리 안좋은 소리를 들었을때 보통 어떤 성격인지 여쭤보셨습니다.
답변시 목소리 톤도 중요하게 보세요
안녕하세요^^
기업마다 면접 질문과 방식은 다르지만 자소서를 작성했다면 자소서 관련 기반 질문이 80%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근무 장소와 현재 거주지의 거리 및 출퇴근 시간을 물어봅니다. 알바 또는 경력 사항도 물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일대일 면접보다는 일(면접관)대다(지원자) 면접으로 많이 진행되고, 맨 앞사람부터 자기소개, 지원동기 말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경력이 있다면 경력 위주로 물어보고, 기억에 남는 상담,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물어봅니다.
질문의 난이도는 높지 않고 답변 시 발음이 정확한지, 전달력이 좋은지, 목소리 등을 평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