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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대한통운 CL직무 희망자입니다. '더운반'플랫폼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조회657
23.11.19 작성

안녕하세요 대한통운CL직무 지원자입니다! 대한통운에 대해 알아보던 도중에 화물운송중개플랫폼 `더운반`의 존재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CL은 B2B를 담당하는 직무로 알고있는데요, 더운반 플랫폼으로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시켜주면 CL입장에서는 고객사를 잃는 것은 아닌지 의문점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부분이더라구요)

CL은 주로 회사를 고객으로 물류를 담당해주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화물차도 연결해주는게 아닌가요?

더운반 플랫폼이 상용화되면 CL입장에서 얻는 이득이나 손해는 없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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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물류관리자 / 7년차

    CL입장에서는 고객사를 잃는 것은 아닌지 의문점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 이부분이 정확히 이해가 안가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CL부문에서 B2B는 고객사와 계약을 맺고 물류를 대행하는 업무입니다.
    일례로 고객사의 물건을 대한통운 센터(창고)로 받아서 재고관리, 유통기한 선입선출, 가공 등 직접 핸들링하며 이후 주문에따라 직접 차량을 수배하거나 고정계약을 한 기사님들을 통해서 대리점, 할인점, 대형마트, 생산공장 등 이런곳으로 납품을 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이과정에서 물류창고 상차, 하역 등 수많은 인력관리 등이 필요합니다.

    더운반은 화주와 차주를 단순히 연결만 해주는 (미들마일) 플렛폼 사업입니다. 보통은 단발성이 많고 고정적인 물량을 이동할 수 없는 소규모 화주들이 많습니다.
    외부 차주들이 직접 고개사 창고로 이동, 물건을 싣고 다른 고객에게 배송을 하는 구조 입니다.

    전체 물류대행이 필요한 고객과 단순히 수배송이 필요한 고객으로 타겟이 다르다고 볼수있습니다.

    23.11.22 수정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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