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바운드 면접
대체로 출퇴근시간, 거리 등등은 필수로 물어봅니다.
또한 민원이 발생했을때 처리를 어떻게 할지 물어보고
경력 등을 체크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근데 대체로 뽑히는것 같더라고요
1. 스트레스 해소를 어떤식으로 하는지.
2. 혼자 못해내는 민원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낼지.
3. 그 외에는 목소리나 태도를 많이 봅니다. 콜 자체가 인사말과 끝맺음 말이 필수인 곳들이 태반이다보니 매크로적인 답변들을 입에 달고 진행할 수가 있어야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끈기와 성실성을 판단하려는 질문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일단 낮은 업종이긴합니다. 보통 스트레스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등을 물어봤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감정노동이다보니, 인바운드는 특히 단순 문의도 있지만 문제가 있어 항의를 하는 고객들도 있다보니까 멘탈관리를 중요시 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으시고, 다만 업종을 선택을 하실 때 다니기 괜찮은 회사다 하면 평소 멘탈 케어 등을 어떻게 할지, 아니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충분히 활용하시고 성공하시길요^^
맨처음 본인경력 위주로 자기소개 해보라고 보통시작을 하죠..
그후에 거주지 나 출퇴근 소요시간 물어보거나 자신이 고객을 응대할때 남들보다 잘 할수 있는 장점이 뭐냐?
는 질문도 하고 클레임 고객을 응대하는 본인만의 방법이 있는지..?
클레임 고객을 응대후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는지.? 등의 질문을 많이 합니다.
기존직원들이랑 융화가 잘 될수있는 성격인지도 여쭤봅니다
물타기 하기 좋은직장이 인바운드 콜센터에요
이전에 콜센터 근무 경력이 있는지, 이 회사에 지원한 이유, 상담원이 가져야하는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 민원 대처 방법 등 보통 콜센터 면접에 많이 나오는 질문들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