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1년치 업무비중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담당 업무량을 보고하라고 하는데

조회394
23.12.21 작성

한 직원이 업무량이 많다고해서 직장상사가 1년치 업무비중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담당업무를 제출하라고 하는데 이런 방법이 타당한게 맞나요?


52.14주*주40시간=2,086시간

2,086시간-연차120시간=1,966시간

1,966시간-휴게시간260시간=약1,700시간


1,700시간 일한것을 모두 적어서 내라고 합니다. 

일의 시간할당량이 정확하게 계산되기가 어렵다고 보이는데 보통 이런 방법으로 조사를 하나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30년차

    휴게시간은 업무준비 내지 업무투입을 위한 대기시간이므로 업무시간으로 보아야 합니다.

    24.01.04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사회복지사 / 12년차

    위 방법은 관리자가 좋은 의도보다는 나쁜의도가 많이 내포되어 있는 업무지시입니다. 시간대별로 업무량을 산출해서 그 효율성을 따진다는 것은 결코 좋은의도가 아닙니다.
    그런 회사는 거의 없은 걸루 알고요.
    그 지시자와 면담을 해서 뭐가 문제이고 해결책이 다른건 없는지 논의해 보는것이 좋겠네요

    23.12.24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사담당자 / 6년차

    처음보는 조사방법입니다. 일이 수월히 해결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23.12.21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