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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채권관리팀 업무 어떤가요?

조회283
24.01.17 수정

제가 이직을 해야 할 상황인데,

대부업체에서 고객심사/서류관리 이런 사무보조 느낌으로만 일 해왔습니다.

채권관리는 콜업무랑 비슷한건가요?

콜처럼 계속 전화해서 돈 받아내고 그런건가요?

실적 달성도 해야한다는데 ㅠㅠ 예전에 보험 다녔었는데 힘들어서 그만뒀거든요.


일 해보신 선배님들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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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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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사담당자 / 7년차

    현재 고객님 빚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체크하고 관련 부서에 노티해주는 일을 할 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24.01.1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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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사무 / 31년차

    채권관리 일은 포괄적으로 보면 정상채권 및 단기 연체 채권의 경우 콜센터운용로 운용하거나 SNS문자 등으로 관리 합니다.

    중장기 채권의 경우 외부 추심기관이나 직접 추심원을 고용 성과급 형태로 운영되는게 일반적입니다.

    중장기 채권의 경우 채권회수율이 낮아 초기경험 보유자의 경우 매월 수익금으로 생활하시기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수 있으니 이직에 대해 신중히 검토해야 됩니다.

    기존 채권관리 경험이 있으시면 좋은결과를 얻을수 있는데 신입이면 현재 직장에서 좀더 일을 배우시거나 경험하신후에 이직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직을 결정하셔야될 꼭 있으시면 일반 콜센터에서 근무하시는것은 단순 안내와 채무자에게 전화독촉 관련 일은 먼저 경험해보면 급여(정기,성과급)에 대한 파악하셔서 이직을 권합니다.

    24.01.1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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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 / 4년차

    주용해당업문 법적절차 진행 (집행포함) 및 방문 , 전화 통화 등입니다

    24.01.1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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