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자동차업계 보전직무 가려고 합니다

조회753
24.02.12 수정

대학교 4년제 졸업했고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있습니다. 


보전직무들어가면 생산직처럼 일하나요? 

채용공고보니까 대졸이랑 전문대졸 따로 뽑는거 같던데 하는 일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직무특성상 연봉도 잘 오르나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전기·전자엔지니어 / 15년차

    회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생산이 돌아가면 주간만해도 새벽에도 전화받고 나갈수있음
    정기점검 보전 체계 잘 잡혀있음 하지만 보통 형식적인경우 많음 그리고 안하면 나중에 일많아짐

    간단히말해서 장비고장안나면 개꿀 고장잘나면 생지옥

    연봉관련 보전만 부서로 묶어놓은곳은 다른데랑 다를거 없음
    생산부서안에 보전은 고가평가 받기좋음

    실적은 장비고장 안나면 그냥그냥 고장나면 욕먹고
    고장나는거 이렇게 개선해서 고장이 덜납니다 하면 칭찬

    24.0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설비엔지니어 / 8년차

    기아자동차네요 현장직은 콜대응이고 사무실 같은 곳에서 상주합니다 사무직은 잘 모르지만 인원 관리, 자재 구매 등 사무적인 일만 합니다만 어느 정도 설비 보전에 대한 지식은 필요할거 같네요 현장직은 plc 기본 정도는 하셔야 일이 편합니다 간단한 알람 추가나 스텝 확인 정도면 충분할거 같네요 기구부야 뭐 뜯고 조립하고 부딪혀보는게 크기에 경력이 좀 필요하구요 아마 유압을 많이 쓸듯 한데 어느 정도 미리 공부하시는게 도움 되실 겁니다 그리고 보전 특성상 설비 돌발 고장 시 대응이 필요하기에 통근 버스 이용보다 자차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생산직과는 달리 보전은 간접 인원이라 생산직과는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생산 쉴때 일하고 생산 일할때 논다 생각하셔요 생산에 세터같은 간단한 조치를 해주는 인원이 없으면 좀 힘들겁니다

    24.02.1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시설관리자 / 24년차

    PLC를 다루는 일이라 PLC를 잘 알아야됨
    공장이 자동화가 되어 있어서 일은 그리 어렵지 안으나 PLC를 모르면 배우는데
    힘에 붇일것임 요줌 공장은 대부분이 PLC로 운영되기 때문에 PLC는 기본으로
    배워두시면 조음

    24.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기계엔지니어 / 전직장

    나는 자동차엔진생산기술 출신입니다.
    보전사무직 괜찮아요. 물어보지 말고 지원해요.
    사무직은 현장 관리및 운영직이니 자소서 잘쓰고 면접 준비잘하시고 하면 됩니다. 화이팅 하세요

    24.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시설관리자 / 24년차

    설비 유지관리 및 보수업무를 수행하실것같습니다. 보통 대졸은 관리직으로 주간근무, 전문대졸은 세부보수 업무를 수행하며 주야 교대근무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급은 당연히 관리직이 많지만 실수령액은 교대근무자가 많을거같습니다.

    24.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품질관리자 / 38년차

    생산직이 아니고 4년제 졸업은 관리직입니다
    업무 성격은 같으나 본인 JOB은 틀립니다

    24.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생산직종사자 / 12년차

    저는 자동차업계는 잘 모르지만, 보존파트는 기계적이거나 개선되어야될 부분들만 수리,보수,점검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장분들처럼 똑같이 일하지는 않지만 상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24.02.12 수정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