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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현직 쿠팡고객센타 선배님들한테 질문 있어요

조회271
24.04.17 작성

소문에 의함 고객 불만 처리 악명높은 콜센타라고 들었는데 그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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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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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년차

    별의 별 사람들이 다 있지만 재택 생각하면 못할만 하지는 않습니다

    24.04.1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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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서버 / 4년차

    쿠팡은 아니였지만 콜센터는 대부분 그럴거예요
    상담사 잘못은 아닌데 그 사람에게 푸는게 많아요
    감정노동이다 보니 스트레스 관리 잘해야하고 듣는거랑 말솜씨가 아주 좋아야 해요
    배송현황이나 비밀번호 찾기 등 단순 문의도 많지만 파손이나 반품, 소비자센터 고발등으로 인한 강성 문의도 의외로 많아요
    상담사의 범위가 넘는다면 이관으로 관리자에게 넘기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상담사가 대부분 처리하는 편이구요
    고객센터를 자주 이용한 고객이나 콜센터를 다닌 경우는 프로세스를 알기때문에 악용하는 사람도 많아서 방어하는 법도 알아야 해요
    이용자로써의 고객센터를 생각하면 안돼요
    위에서도 쪼고 아래서도 쪼는데가 콜센타입니다.

    24.04.1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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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안녕하세요.
    쿠팡의 경우 고객들이 직접 접수 가능하고, 상담채널도 다양합니다.
    그런데 굳이 전화를 하는 이유는 빠르게 해결하고 싶을 때, 불가능한 일을 요청할 때 입니다.
    물론 단순문의도 있지만, 강성문의 한 콜만 받아도 상담사는 많이 흔들리죠.
    특히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본 고객은 이를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악용하는 사람도 많아요.

    24.04.1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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