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대 보안요원 직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7살로 올해로 2년 5개월만에 처음으로 취업 기회를 잡았습니다.제가 경계선지능으로 인해 어려운일보다는 간단하고 쉬운 일을 생각하다가 처음에는 중소기업 생산직쪽으로 알아보다가 지인이 여기 넣어보라고 해서 롯데아울렛 보안요원을 합격하게 되었습니다.일단 지금은 제가 알바 경험도 없고 무엇보다 사회 경험도 없다보니 보안일 하다가 1년정도에서 그 이상하고 퇴지금도 받고 자차도 구매하고 공부를 할지 생산직을 알아볼지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우연히 인터넷에서 글을 봤는데 20대에 경비나 보안일 하면 경력도 안되고 비전도 없고 몸만 상하는데 왜하냐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사실 저도 걱정하고 있는바인데 물론 오래할일은 아니긴 하지만 그런글을 보다보니 심란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년반만에 처음 취업 기회를 잡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대초 보안에서 근무를 하다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돈,명예 다 떠나서 몸이 고생합니다. 저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른분들 의견처럼 다른 적성을 찾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경비1년차 입니다.
본인이 공부를 병행하면서 경비일을 하겠다면 추천합니다만
타성에 젖고 시간 때우는 일로 발전이 없습니다.
장래를 위해 기술을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보건직7급~공항검역관+관광통역안내사
2.항공경비+관광통역안내사
3.무도실무관=1종보통+3단 이상 단증
4.환경미화원 추천이요
27세에 경비일을 왜 하나요? 평생갑니다. 250받으며 나이먹고 돈도없고 능력도없고 그러다 부모님 아프고 가난하다 싶으면 그때부터 지옥입니다. 집안에 돈도 있고 그냥 취미삼아 하는거면 하셔도 됩니다. 제발 그 좋은 나이에 경비한다고 하지 마세요. 제발 정신 차리시길 바랍니다
하지말고 다른일 알아보세요
경비일은 50대에 하면 됩니다
아직 나이가 한창인데
경비일을 합니까???
보통 제2의 인생시작에 경비일을
하거든요??
제개인적인생각은그나이에는보안은아니라고봅니다.
생산직도하다보면정규직으로전환도가능한거로아는데고정적으로직장생활하시길권유하고싶네요~~
저는60대초라어쩔수없어보안하지만40대초만돼도샘산직지뭔하겠습니다.
제개인적인의견입니다~~~~~
명절잘보내세요~~~~~~~
뭐든 해보는건 좋은거에요 나중에 이게 또 경력이
되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도 20대 때 1년 백화점 보안 했던 경력으로 40대에 다시 보안 들어와서 팀장까지 달았어요.
무엇이든 일단 해보고 아니면 1년 퇴직금 받고 옮기면 되는거에요.
모든건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본인이 한계를 두면 절대 노력만으로 목표한 성취를 넘어갈수 없지요 하고자 하는일을 묵묵히 해보는 겁니다.
1년쯤 묵묵히 해보며 적성과 맞는지 자신의 노력이 어느정도인지 한계가 어느정도인지 시험해 본다고 1년 투자로 얻는게 무엇인지 인단 해볼만한 나이 같아요...
그리고 소비 보다는 장기 목표에 집중 하세요^^
아직 젊으니 중소기업 생산직도 괞챤습니다. 지금은 대기업 아니면 오히려 사무직보다 생산직이 더 낫습니다.
알바로 하시는 거면 한번쯤 도전 해 보세요. 다만 오래 다니시면 안됩니다. 안 그럼 저처럼 20년 넘게 경비 하게 됩니다. 대접도 못 받고 몸도 상하고 하지만 먹고 살려니 합니다만 젊으시니 경험 쌓으신 후엔 더 좋은 곳으로 이직 하세요.
요즘 같은 때에 가릴 게 있나요? 일단 하세요.
묵묵히 하다보면 시간은 님의 편이 될 것입니다.
성실이 가장 큰 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