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드롭탑 복지혜택 근무 환경
드롭탑에 일은 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커피기업을 선택하시는게 어떠신가요? 점점 죽어가는 기업에 가서 굳이 힘드실이유가?
일단 본사 사무직인지 직영점 매장직인지를 안써주셨는데 점장이라고 하시는거보니 직영점 점장을 얘기하시는거 같군요.
저는 일단 드롭탑 본사에서 1년정도 근무하고 퇴사한 사람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만 간단히 드리겠습니다.
1. 복지혜택이라고 할만한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2. 장점도 단점도 딱히 없는 회사입니다.
3. 매장직이 아니었어서 개별 업무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4. 직영점 담당SV가 수시로 방문하며 한달에 한번정도 점장 회의시에는 점장들이 본사로 오기도 합니다.
5. 인센티브, 연차별 연봉상승 없습니다.
참고로 이회사 돈 없어서 대리급 이상들은 월급도 밀리고 4대보험 납부도 밀립니다.
죄송합니다~
드롭탑에서 근무해보지 않았어요~
대신, 다른 프랜차이즈 또는
대형 카페점장 경험이 많으니, 대략 이야기하자면,
사장님 대신해서 총괄하신다는 마음으로
일하셔야 합니다.
다른 직원들보다 우수한,
바리스타 기본스킬과 더불어서,
직원관리, 매장/위생관리, 재료발주/재고관리
매출증대 등등 직접 경영 하신다면,
모든부분을 놓칠수가 없는거죠.
프랜차이즈니까, 발주시스템은 잘 되어있을꺼구요
파트타임 분들 펑크날때 대리출근등등
매장운영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이셔야 합니다
직원복지 관련해서는, 회사내규에 따른것이니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개인카페에서는 능력에 따른 대우가,
분기별 또는 연2회정도 조정 될수도 있어요
입사시, 협의에 따른것이죠~
모쪼록, 맘에드는 직장으로 이직 잘 하시기 바랍니다
매장마다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제가 일한곳은 24시간 운영이었기에 3교대 주6일로 아무래도 매장의 스케줄에 따라야 하는 만큼 최대 연속 11일 근무까지 지정 받은적이 있습니다. 제가 일한 곳은 애초에 1년을 근무하신 분들이 몇되지 않아 연봉상승에 대해서는 답해드릴수 없을것 같네요.... 본사와의 교류는 나쁘지 않게 교류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며, 업무는알바생은 주된 업무가 청소 및 피크 시간의 백업/정직원은 발주,재고관리 및 음료제조,청소/ 매니저는 거기에 추가로 직원관리로 수직적으로 일을 배정받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매장마다 전부 다를 것이라 생각하시니 참고로만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1.가맹점 근무했었습니다 영화관에 안에 위치한 드롭탑에서 근무했었는데 혜택은 직원은 한달에 영화쿠폰4장 파트타이머는2장 이었습니다2.3.4.5번은 파트타이머로만 근무한 경험한거밖에 답을 못드리겠습니다
바리스타로 역량을 키우고 싶으시면 개인카페 추천드립니다
프랜차이즈매장은 분명 한계가 있고 배우는게 별로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페드롭탑에서 근무해 본 한 경험자로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본사소속이 아닌 가맹점소속 직원이었기때문에 본사직원 복지혜택은 알지못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카페드롭탑만의 운영시스템을 알려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을듯하네요. 도움이 되지못해 죄송합니다.
다만, 본사와의 소통은 잘 이루어졌었고, 신제품(특히 빙수)같은 경우는 하루 날을 잡아 본사에서 점주님들 모시고 교육해주셔서 제가 그때 매니저로서 다녀온 적은 있습니다.
직급별 업무라고 해봤자 매니저라면 카페의 전반적인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원관리 및 알바생교육, 스케쥴관리, 발주업무 등등 카페에서 하는 모든일의 책임을 맡아 업무를 하는 것이고 역량에 따라 연봉이 책정되겠지요^^
많이 알아보시고 좋은 직장 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