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업지원직은 무엇인가요?
회사마다 틀리긴 하지만, 견적서나 세금계산서, 관련 업무 필요 서류 등의 업무와 거래처 관리(영업보다는 연락, 문서 발송 등) 업무를 합니다.
중견기업같은경우엔 비용처리가 대부분이며, 법인카드 사용한것을 처리하고 영업하는데 필요한부분을 지원해주는거라고 생각하면돼요 , 그리 어렵지않습니가
영업 업무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회계처리나 사무지원 등의 일을 하시는 걸꺼예요.
영업을 직접적으로 하시지는 않겠지만,
부득이한 경우 함께 나가시는 일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영업직 사원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자리입니다.
거래처 등록관리,견적, 세금계산서, 수금진행 사항까지 영업직이
외부에서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하게 됩니다.
어떤 경우는 회사내 재고가 있는지도 확인하는 등 업무가 광범위 하게 확장 되며,
거래처와 영업사원 들에게서 오는 전화 등을 친절하게 받는 능력이 있으시면 많은 칭찬을 받으실 겁니다.
영업지원이면 밖에서 영업하시는분들 서포트로 생각하면 될꺼같애요.
견적서, 회사소개서, 거래명세표등 문서작성정도일꺼같애요.
영업활동을 하기 위해선 필요한 서류들이 많습니다. 직원들에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자정보 등등 필요서류를 준비해주는 일과 제안서 준비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