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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업무적인 전반관련내용

조회2,774
20.05.23 작성
구체적인 업무 관련 궁금 합니다
전반적인 내용 확인 요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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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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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번역사 / 8년차

    안녕하세요.
    질문 하신 것을 보니 아예 기초부터 궁금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쉽게 설명드리자면~
    인바운드면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서 고객님들이 묻는 질문에 답변해주셔야 해요.

    메뉴얼이 있다면 고객님들이 묻는 질문에 따라 그 메뉴얼에 맞추어서 설명드리면 되나,
    만약 메뉴얼이 없다면 혹은 기존에 물어온 질문이 아닐 경우에는,
    관련 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자문을 구해 관련 질문에 응대해야 합니다.

    고객님들이 원하는 것과 질문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키 포인트며,
    신속성과 친절함이 중요합니다.

    고객과 회사의 업무 전반적인 것을 이해하여야 고객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지식을 쌓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06.20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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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년차

    인바운드-- 케이블티비, 핸드폰 요금, 신규..이전접수, as접수 콜센타 상담멉무 몇년 경험후

    아웃바운드 --케이블tv, 모바일 요금 개인및 기업채권 장기 체납자 관리업무를 오래 했습니다

    20.06.19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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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년차

    고객상담은 고객이 회사에관련 궁금한 사항을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소통하는 업무라 하겠습니다.
    회사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고 회사의 메뉴얼을 잘 숙지 하셔서 고객이 요청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려주시는 업무에 가깝습니다. 알기쉽게 예를들어 홈쇼핑, 은행고객센터 등 입니다.

    20.06.1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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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3년차

    어떤 업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지는 구체적으로 안적어 주셔서 자세히 답변드리기는 어렵지만 K*MNS를 테그하신걸 보니 상담업무가 궁금하신 것 같네요. mns의 경우 KT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외에는 파견직으로 근무하시는게 보통인걸로 알고 있는데, K*분당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파견직으로 일하는것은 급여가 좀 적은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K*라는 브랜드 네임이 있기 때문에 교육도 있고 상담품질 또한 많이 신경쓰는 편이구요. 그리고 분당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 엄청 고강도라고 얘기는 들었어요. 처우가 좋은만큼 요구하는 것들도 많겠죠. 제생각엔 어떤 업무를 하시던지 자신의 역량이나 적성에 맞는일 먼저 시작하시면서 상담도 어떤 분야가 맞는건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는 단순 인바운드, 영업성의 아웃바운드 TM, 기술상담, 관리자등의 OA 업무경험이 있는데요. 그중 저는 기술상담쪽이 제일 적성에 맞더라구요. 다른사람들은 엄청 싫어하지만.. 상담쪽으로 가실꺼면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담직을 경험하시고 자격증을 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담직은 일찍, 정시에 끝나는 대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기때문에.. (전 전화벨 노이로제; )

    20.06.14 수정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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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계담당자 / 15년차

    말그대로 인바운드는 걸려오는 전화(114, 다산콜센터 홈쇼핑 등) 아웃바운드는 상담원이 직접 전화하는 것(카드, 보험 등)...인바운드는 주문,접수,예약,CS가 대표적이라면 아웃바운드는 텔레마케팅이 대표적이죠. 인바운드는 일단 칭찬해주고 싶어서 전화하는 고객은 없으니 문의든 컴플레인이든 대처할 생각을 가지고 임해야 하며 고객을 잘 달래야죠~CS는 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물론입니다 고갱님~~"
    늘 이렇게 입에 달고 살았는데 요즘은 좀 덜 하긴 한듯...
    반면 아웃바운드는 인바운드에 비해 당당하죠 물론 실적비례수당이 되서 힘들긴 하지만 상담원이 본인의 마케팅상품에 대하여 자신감과 지식만 있으면 실적이 쭉쭉~~되더군요 인바운드 보다 소득이 매우 몇배 높아지죠. 물론 전화걸자마자 끊어 버리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라는것에 대하여 상처 받지않고 꿋꿋하게 버티는것은 본인 몫이죠.^^
    도움이 되셨을까 모르겠네요.

    20.06.13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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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인바우드면 고객 상담인데, 전화업무가 아닐까 합니다

    20.06.13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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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인바운드이시면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는 일을 합니다. 고객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처리내용을 확인 후 안내하시면 됩니다.

    20.06.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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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장·가공담당자 / 15년차

    쿠팡에서도 부서가 여럿있는데 본인이 어디 지원희망하시는지 말씀 주시면 도움되겠는데요.
    기본적으로 물류센터 라면 물류센터의 전반적인 일 중에서 본인이 하시고자 하는 곳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희망직종을 적어주시면 도움되겠네요.

    20.06.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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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트워크엔지니어 / 5년차

    인바운드 상담의 경우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일인데 적성에 맞지 않으면 꽤 힘든 일입니다.

    20.06.10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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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관리자 / 13년차

    케이티엠엔에스 인바운드쪽 이신가요?
    케이티엠엔에스는 매장에서 유선,무선 제품 판매 내방고객 응대가 있고,
    인바운드 쪽이시라면 KT 인터넷이나 통신 인바운드가 있습니다!

    20.06.10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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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휴대폰,유선상품 판매 cs고객 내방시 전산업무 처리하고
    요금수납 cs고객 응대시 휴대폰 구매 유도

    20.06.09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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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년차

    인바운드로 고객대응 하고 티엠도 관련해서 고객응대합니다

    20.06.09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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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비즈니스기획 / 10년차

    종류가 다릅니다. 어느쪽으로 가고싶은지를 정해야되요
    보험 금융 유통 등등

    기본적으로는 입사예정인 회사측에 고객들의 문의사랑이나 요청사항 불편사항등을 확인하여 케어해주는
    업무라고 보시면됩니다 . 예전처럼. 해비클레임또는 진상은 많이 줄었다고합니다.
    스트레스가있지만 업무자체는 어렵지않다고 보시면되요

    20.06.08 작성 신고
  • 인바운드상담이면 걸려오는 전화상담으로써 불편한사항을 찾아서 해결해주는일입니다

    20.06.0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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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웃바운드상담원 / 2년차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를 거는 고객님을 응대하는 인바운드 업무입니다.
    대표번호로 통화시 단축번호마다 업무가 나뉘어져있으나 처음에는 일반업무를 배우다가
    차월수가 높아지면 스킬을 풀면서 모든 상담이 가능하게끔 교육을 해줄겁니다. (회사마다 다름)

    20.06.0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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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관리자 / 5년차

    기본적으로 인바운드 고객상담은 고객의 문의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갑질이라던지 무리한 요구, 하소연, 욕설, 인신공격 등이 수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콜센터의 업무특성이나 무엇에 관련한 고객센터냐에 따라 콜의 품질은 조금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기업(B2B)을 상대하거나, 사업자(Seller)를 상대하는 고객센터는 욕설, 갑질에서는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나
    고객(customer) 또는 구매자(buyer)를 상대하는 고객센터는 자주 접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평소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크게 게이치 않거나
    마인드 컨트롤이 잘 된다고 한다면 업무에 대한 큰 스트레스는 없겠으나,
    자존감이 높고 남에게 욕먹기 싫어하는 스타일이고 싫은 소리를 잘 못하는 성격이라면
    매우 힘든 직업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의 업무 범위와 문화에 따라서도 업무강도는 상당히 달라지는 편인데요.
    간단한 주문처리를 위주로하는 고객센터는 비교적 스트레스가 적고 업무강도가 낮은 편이나
    이런저런 기능이 많고 확인해야하는 내용이 많은 고객센터의 경우
    숙지해야 하는 지식이 3배~5배 까지도 차이납니다.

    이러한 경우 본인의 사고나 응용력에 따라서도 적응하기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오안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기 힘들어서 욕을 자주 먹고 자존감 떨어지게 됨)

    20.06.0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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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산직종사자 / 27년차

    아.네에 늦게 답변드려서 죄송합니다. 제품 출하관련해서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지게차 포함해서 입출고까지 담당합니다.

    20.06.0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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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계담당자 / 12년차

    저는 카드사 인바운드 상담원으로 근무한 적 있으며, 대표번호 상담이다 보니 처리사항은 개인정보변경 요청에서부터 카드대금 선결제, 재발급 등이 가장 기본적이 요청사항 있었구요~ 상담은 카드 혜택 확인 및 혜택 적용여부 등(해당 카드 발급 요청단계 전)상품 서비스가 대부분이 이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20.06.0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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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콜센타는 우선적으로 콜이 우선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일경우 회사마다 다릅니다
    기본적인 콜업무와 그외에는 발주(주문관리) 반품/교환처리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콜업무와 발주(전반적인 처리-쇼핑몰에서 반품/교환/주문 등) 그리고 포장까지 했습니다

    20.06.0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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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영업 / 5년차

    전부 콜 업무였습니다 걸려오는 전화 인바운드 상담을 한적도 있고 직접 PDS시스템으로 거는 전화업무도 했구요..일단은 콜 업무가 적성에 맞다보니 업무가 힘들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콜업무는 쉽게 배울수도 있어서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것 같습니다.도전해보세요!!

    20.06.0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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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호·경비 / 5년차

    고객상담이고 불편사항 등 접수하는 업무에요 ~

    20.06.0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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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9년차

    kt렌탈 소속으로
    차량 렌트하실때 예약잡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국적으로 각 원하시는 지역에 대리점에 찾으시는 차량이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등등을 안내드리고
    예약을 잡아드리곤 했지요~

    20.06.03 작성 신고
  • 신용카드배송 전문업체 현 재직중이며 각 카드사 전화응대 및 고객응대업무 15년째 근무중입니다

    20.06.02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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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7년차

    고객상담 업무 입니다

    20.06.0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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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직장

    핸드폰 판매입니다. 핸드폰뿐만아니고 유선상품(인터넷+tv)상품을 판매하는곳입니다.
    판매영업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20.05.29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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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재관리자 / 9년차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서 문의가 가능한 모든 부분을 숙지하여 고객에게 신속/정확 하게 전달하는 직업입니다.
    세상이 좋아져서 대기업 고객상담 내용은 해당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모두 확인이가능합니다.

    20.05.28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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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1년차

    SK텔레콤 본사직영 대형매장에서 점장으로 10년 넘게 일하였으며
    전반적인 매장관리.고객만족도 조사 관리 .재고 관리및 발주.고객응대.판매 등 전반적인 업무를 다하였습니다

    20.05.2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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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무보조 / 2년차

    인바운드팔개월 소품판매 육개월 단기사무대략 팔개월정도.롯데카드 전화받기 와 엑설과 한글로. 사무정리함

    20.05.2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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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아웃바운드로는 삼성 엘지카드에서 채권 업무로 약2년 근무하였고
    인바운드로는 삼성화재애니카 보상콜센타에서 약5년정도 근무하고
    메리츠화재 장기콜센타에서 9개월 근무하였습니다

    20.05.2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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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관리자 / 21년차

    케이티엠앤에스에서는 대부분 kt 통신에 관련된 상담이 진행됩니다.
    유선(전화, 인터넷 전화, 인터넷), 무선(핸드폰) 판매, 개통, 유+무선 결합이나 에그 관련된 상담이 주로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보상판매 관련된 사항에 대한 안내를 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합니다만 포괄적으로는 kt 유무선 상품 안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05.2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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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3년차

    연구원의 박사님들과 사원 원장님까지 안내 교환
    외부 분들의 전화 부서 연결 일들 인바운드를 했습니다.

    20.05.26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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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2년차

    은행 업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상담직원 관리
    OA, QA, QC 등 상담내용관리 및 CS관리 입니다.

    20.05.25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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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 / 34년차

    기업 및 개인대출심사(신용분석사 견 대출심사역 자격증보유).담보물에 대한 사후관리. 대출 및 카드관련 채권추심과 관련한 소송업무 및 경매업무. cs와 민원분쟁해결업무등을 담당하였슴.

    20.05.24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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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1년차

    유선 무선이 다릅니다
    유선 인,티,전 상품 가입 판매,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유선 전반적 상담
    고객 불만 상담이 주이고

    무선 요금제 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무선 상품 전반적 상담
    이 주입니다

    20.05.24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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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마케터 / 8년차

    업체인가요. 개인인가요?

    20.05.24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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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장관리자 / 전직장

    보통 업무는 통신 상담 입니다. 유무선 판매 및 요금제 유치 새로운 상품 유치라고 보시면됩니다. 전산도 같이 하게되고

    20.05.24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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